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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3년에 데뷔한 푸조 205는 유럽 소형차 베스트셀러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푸조 205는 WRC 그룹B 시절 역사의 한 페이지를 당당하게 차지하고 있는 차이기도 하죠. 물론, 전륜 구동 기반의 양산형 205가 아닌 205의 최고 버전이었던 205 T16을 뜻합니다.
1. 푸조 205(1983 ~ 1998)
205는 1998년까지 생산되었고, 205 T16은 WRC의 그룹B와 다카르 랠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믈론 그룹B 참가를 위해 제작되었다는 특수성이 있긴 하지만, 어찌보면 소형차의 한계와 잠재력을 절실하게 보여준 예라 할 수 있을 겁니다.
독일의 포르쉐도 세자리 숫자로 모델을 명칭하는 메이커인데, 처음에 가운데 숫자로 0을 사용하려다가 푸조 때문에 사용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푸조는 프랑스의 여느 메이커처럼 기술 개발을 기반으로 대중적인 차를 생산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적이라고 해서 성능이 뒤떨어지는 것은 아니죠. 이미 언급했듯이 경주에 나가기 위한 발전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성능 차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2. 푸조 206(2003 ~ 2006)
그 뒤로 206RC 를 선보였고, 이 차들의 특징은 엔진 출력은 높지 않지만, 컴팩트한 차체로 막강한 퍼포먼스를 낸다는 점에서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또한 소형급 모델들인 만큼 낮은 출력으로도 경쾌한 움직임을 보인다는 점에서 정통 스포츠카의 운전재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편이었죠.
3. 푸조 207(2007 ~ 2011)
그 이후, 2007년도 부터 207시리즈가 나왔는데요. 차량형태와 성능에 따라 크게 4가지로 나뉘는데 기본형 해치백인 207GT, 3도어 고성능 해치 207RC, 쿠페-컨버터블 207CC 그리고 왜건 207SW. 이와 같이 207시리즈는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죠.
4. 푸조 208(2012 ~ )
그리고, 지난 11월에 발표된 풀체인지 되어 출시 예정인 푸조 208시리즈.
게다가 연비도 좋고, 작지만 충분한 공간, 실용성 등 누구나 만족할 만한 품질,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차량전체의 약 25% 정도를 재활용 소재나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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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마지막으로 푸조 208 주행영상을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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