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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981년 2세대 시로코가 런칭되었습니다. Scirocco MK2는 스포츠성을 강조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미 1975년에 선보였던 싱글암 타입 와이퍼는 Scirocco MK2의 특징으로 자리매김했으나 1993년 후반 약 8년간 이어지던 싱글암 타입 와이퍼를 폭스바겐은 듀얼 타입 와이퍼로 다시 변경을 했습니다.
Scirocco MK2 는 1세대와 동일한 A1 플랫폼을 사용했고, 가죽시트, 파워윈도우, 에어컨, 수동 썬루프 등 옵션이 추가되었고, 1995년 기존 모델에서 변경이 되어 엔트리급 CL은 GT로, GL은 GTL로, GTI는 GTX로 각 모델명이 변경되었죠. 엔진은 엔트리급부터 고급라인업까지 1.3L ~ 1.8L 엔진을 북미모델에는 1.7리터까지 적용되었습니다.
Scirocco MK2 다양한 라인업
Scirocco CL
그리고, 13인치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었죠. Scirocco CL은 사이드 몰딩이 없이 출시되었지만, GL과 GTL은 사이드 몰딩이 되어 있게 됩니다. 사이드 미러는 내부에서 조절이 가능했고, 윈도우는 선팅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Scirocco CL 엔진은 유럽기준 1.3 리터(약 60마력), 1.5리터(약 70마력) 그리고, 1.6리터(약 85마력)의 엔진이 얹혀졌습니다. 영국에서는 1981년 부터 1983년까지는 1.5리터 엔진이 1985년 GT 라인업에 이르러서야 1.6리터 엔진으로 대체되었죠.
Scirocco Cheetah
Scirocco MK2 Kamei X1
Scirocco MK2 Slegato (Canada)
위 사진은 1988년 시로코 Slegato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북미버전은 8V 연료분사식 엔진과 커다란 범퍼, 트윈 헤드라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눈송이라 불리는 14인치 알로이 휠과 파프리카 레드(LK3A) 또는 헬리오스 블루 두 가지 색상이 있고, 바디킷까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히트시트와 미러, 에어컨 시스템도 사용가능하죠.
북미버전 범퍼크기와 헤드라이트 모양
북미버전 다크 테일라이트와 범퍼
B필러 위치에 Slegato 레터링
Scirocco MK2 Wolfsburg Edition (USA)
Scirocco MK2 Wolfsburg은 1983년부터 1985년 약 2년간 미국에서 판매된 스페셜 모델로 Mars red, Black metallic, Zermatt silver 총 새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8리터 연료분사식 엔진이 얹혀져 있고, 최대출력은 90마력입니다. 이 모델은 바디킷은 없고, 미국형식의 범퍼와 미러가 장착되어 있고 내부는 기본으로 가죽시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cirocco MK2 Tropic (EU)
Scirocco MK2 White Cat
Scirocco MK2 TR
폭스바겐은 Scirocco TR이라 불리는 T자형 지붕을 가진 Scirocco MK2 프로토타입 모델도 만들기도 했는데요.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폭스바겐 박물관에 현재 전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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