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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4년 폭스바겐 골프의 도면과 기계적인 성능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시로코 쿠페는 실제로 고성능 해치백인 골프가 여러가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생산되기전 6개월만에 런칭된 모델입니다. 시로코 첫번째 모델은 폭스바겐, 아우디 주도하에 1571cc SOHC 엔진과 4단 수동 기어 또는 3단 자동 기어가 장착되었고, FF 레이아웃과 카뷰레터를 이용한 연료장치로 만들어졌습니다.
쿠페 타입의 MK1 Scirocco는 보는 것과 같이 지상고가 낮습니다. 시트에 앉아 기어조작과 엔진회전질감을 바로 느낄 수 있죠. 카뷰레터 모델인 MK1 Scirocco 는 현재 제작된 차와 비교시 절대 빠른 차는 아니지만, 수동기어를 최대한 활용해서 재미있고, 경쾌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MK1 Scirocco는 2+2 쿠페이므로 키가 큰 드라이버가 타기 어렵다거나 뒷자리 좌석의 레그룸이 비교적 작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시로코 MK1 을 살펴봤는데요. 위와 같이 년도별로 MK1 이 수없이 존재하고, 또 이에 파생되는 모델들이 상당합니다. MK1 Scirocco S(USA) 부터 Scirocco Junior Cup, Scirocco SL(EU), Scirocco Storm, Scirocco Champagne Edition (USA) 까지 다양합니다.
정말 많죠? 이들 내용들은 차차 업데이트 하기로 하고, 아래는 시로코 MK1 TS가 출시될시 'AUTOCAR' 잡지에 실린 기사 스캔본입니다. 글씨가 작아 보이지는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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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2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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