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잡담

비상하지 못한 사브의 미래 혁신 자동차 디자인들, 사브 9-3 피닉스, Saab 9-X Air BioHybrid

라운그니 2013. 5. 24. 16:52
728x90



saabworld 넷에 실린 영상 하나. 

사브 매니아들은 이렇듯 인터넷에서 사브의 흔적을 계속 찾고 있나보다.

이 광고 영상을 보니 날지 못한 사브의 미래 디자인에 대해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


아래 소개할 영상은 약 2년전에 제작되었는데 스웨덴 트홀헤탄 사브 박물관에서 촬영되었다.

감독은 Niklas Ladberg. 비하인드 씬은 storyboard.se/work 여기서 볼 수 있다.



모션 컨트롤 기법을 이용 촬영이 되었는데, 사브 역사를 보여주는 짤막한 단편조각들을 볼 수있다.

그래서 광고 제목도 'SAAB: History and Future Branding Commercial' 이다.


첫 장면부터 사브 92가 등장하고 개인 슈퍼8미리로 촬영한 필름을 스캔한 영상도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Saab 9-X Air BioHybrid Concept 카가 등장한다.



Saab 9-X Air BioHybrid Concept 카는 2008년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공개가 되었는데,

사브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쿠페형 컨버터블 에어로 모델이었다.



이전에 보지 못한 유니크한 탑과 통유리창, 풀 디지털 계기판(역시나 초록색)이 

갖춰져 있는 사브의 정채성이 짙은 컨셉카이다. 



이 컨셉카는 예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사브 9-1의 확장판 모델인데,

두 모델 모두 E85 바이오에탄올을 연료로 하고 1.4 터보차져와 전기모터를 채용,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벌써 5년전의 얘기다. 

그 당시 저 듣도보지 못한 탑 형태는 다음 생산되는 사브 컨버터블 모델에 적용한다고 했으니 

역시 사브는 혁신이 앞선 자동차 회사임에는 틀림없던거 같다.


하지만, 그것을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다. 어디 그뿐이랴...



지난 2월 공개된 제이슨 카스트리오타(Jason Castriota)의 피닉스 플랫폼(Phoenix Platform)

사브 9-3도 있었는데 이 랜더링 이미지로 새로운 사브 9-3이 어떠한지 제대로 알 수 있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사브 9-3 피닉스 이야기'를 참고하시라.


이래 저래 아쉬웠던 사브. 

과연 NEVS 에서는 어떻게 디자인된 피닉스 플랫폼 사브 9-3 전기차를 내놓을지 궁금하기만 하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