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잡담

새롭게 디자인된 2013 사브 9-3 (Saab 93 Mark III), 그레이 디자인(Gray Design)

라운그니 2013. 3. 10. 00:28
728x90


사브 9-3 의 새로운 디자인이 제시되었다. 제이슨 카스트리오타의 피닉스 플랫폼 디자인은 아니지만, 

스웨덴 디자인 회사인 그레이 디자인(Gray Design)에서 'Saab 93 Mark III'로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사브 9-3 피닉스 이야기'를 참고해서 읽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아래는 지난 3월 9일 오토에볼루션 사이트에 실린 기사다.





그레이 디자인(Gray Design)이라는 디자인 업체에서 사브 9-3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들은 약 한달전 상상조차하기 힘든 미래 지향적인 'Xhibitionist' 라 명명한 요트 디자인을 공개했는데,

이 요트와 함께 같이 'Xhibit G supercar'도 같이 공개를 했었다. 





스웨덴 디자인 회사인 그레이 디자인은 지난 2011년 12월 19일 사브가 파산된 이후로 생산되지 않은 

2013년형 사브 9-3 디자인을 재해석해서 '사브 9-3 마크3(Saab 93 Mark III)' 로 공개를 했다.





이번 디자인의 핵심은 1946년 사브가 최초 프로토타입으로 만든 '92,001 Ursaab' 에서 영감을 얻었다.


단순하지만 완벽함을 갖고 있는 곡선들로 이루어진 '92,001 Ursaab'의 

디자인이 사브 9-3 마크3 에 반영되었는데, 

기본 틀은 유지하고 과거의 현재, 미래를 잇는 모던 클래식의 개념과 

사브의 해치백 스타일을 다시 살린 디자인이라 볼 수 있다.





차세대 사브 9-5 모델에서 보이는 프론트 인테이크, 수평 브레이크 리어 등, 사이드 벤트 등과

C 필러 부분의 '하키스틱 트림 윈도우', 그릴에서 보이는 트림 등을 표현함으로서 사브 디자인 DNA을 유지했다.





새롭게 추가한 것은 배기구 디자인 인데, 

중앙 단일 배기구로 했고, 사브 올드 모델부터 있었던 스포일러는 그대로 표현했다.

또한, '92,001 Ursaab'의 리어 테일 부분과 라운드 백 윈도우를 

사브 9-3 마크3 에 재해석하여 그 디테일함을 살렸다.





'92,001 Ursaab'의 단순하고 완벽한 곡선은 바로 항공기 날개단면형상(에어로포일)을 가져온 것이라 볼 수 있는데,

사브 9-3 마크3 디자인을 새롭게 해석하면서 그 옛날 사브의 디자인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사브 9-3 마크3 디자인 작업은 우리에게 특별히 더 소중하고 즐거웠다.

그 이유는 사브가 스웨덴 자동차 회사이고 아직까지도 사브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과 오너들이 있기 때문이었다. 

이 디자인을 모든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이런 소식들이 계속해서 들려온다는 건 사브의 앞날이 나쁘다고만 볼 수는 없을 것 같다. 

아직까지 사브를 기억하고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증거이니까.


참고 : 그레이 디자인(Gray Design)

http://graydesign.se/2

그레이 디자인은 독창적이고 아름다우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하는 스웨덴 바곤시에 있는 디자인 업체이다.

에드워드 그레이가 설립한 그레이 디자인은 슈퍼카, 고급요트, 오토바이, 가구, 집 등을 디자인 하는데

특히, 요트와 슈퍼카, IT관련 디자인이 핵심 분야라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