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잡담

특별한 사브 올드 900 다이캐스트를 갖는 방법, 그리핀모델

라운그니 2013. 3. 6. 00:53
728x90




저번에 사브 올드 900을 자세히 포스팅한 적이 있다.

하나는 사브 올드 900 컨버터블, 또 다른 하나는 사브 올드 900의 대부 비요른 엔벌에 대한 글이었다.


사브 올드 900은 나중에 기회가 되면 내가 꼭 소유하려는 차인데...

그 사브 올드 900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

.

.

.

.

.

.

.

.

.

.

.

.

.

.

.

바로, 이 방법. ㅎㅎ 그렇다. 다이캐스트 모델. 


그런데, 이것은 일반적인 다이캐스트 회사에서 만든 것과는 다르다.

시중에서 구할 수 없는 모델이거니와 모두 다 한정판이라는 것.

더구나 이전에 소개한 사브 캠핑카인 Saab 92H, Saab 95HK와 더불어 Toppola 도 있다.

모델 이미지를 클릭해 보면 놀랍도록 디테일이 살아있다.  



이곳 그리핀모델에서 판매하는 모델킷들은 수작업으로 생산되고 소량만 판매된다.

그리고, 판매되는 종류는 완제품과 조립킷 두가지 형태로 나뉜다.


그리핀모델 소개글을 읽어보면 운영자 얘기가 나온다.

그는 약 20년 넘게 1:43 비율 사브 다이캐스트 모델을 수집하면서 구할 수 없는 모델들이 너무 많았다고 한다. 

특히 사브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모델들은 일반적인 다이캐스트 회사에서 만들지도 않았는데...


결국, 그는 수집하는 취미를 넘어 제작자로 직접 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정말, 열정이 대단하다.



그리핀모델은 소량, 제작 판매되기때문에 지금까지 이곳에서 주문한 고객들의 위치가 위와같이 기록되어 있다.

놀라운건 완제품의 경우 이렇게 나무박스에 담겨져 있다.

역시나 사브를 좋아하는 이들은 이렇게 모두 장인의 얼을 가지고 있는 걸까?


이런 킷 하나 구입해서 조립해보고 소유하면 왠지 뿌듯할 거 같다. ㅎㅎ

더구나 수제작, 한정판 모델들이니 더욱 가치가 있지 않을까.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리핀모델' 사이트를 참고하시라.

http://www.griffinmodels.com/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