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ⅱ

코디우스 호스팅 2일째, codius hosting, 리플 스마트 컨트랙트

라운그니 2018. 6. 27. 09:17
728x90



코디우스 codius 호스팅을 GCP에 올린지 2일째.

먼저 하루 동안 주고 받은 패킷 상태를 보면 아직 프로세스가 크게 진행되지는 않는 것 같다. 








하지만 몇일 사이 코디우스 codius 서비스는 1.1.0 에서 1.1.1 로 업데이트된 상태.

그래서 'It'sJustPW'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로 1.1.1 로 업데이트 하였다. 




여러 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현재 코디우스 codius 를 호스팅 한다고 해서 덕보는 것은 하나도 없다.

이유야 많겠지만 그저 이 서비스가 앞으로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이 가장 크다고 할까. 


'It'sJustPW'가 블로그에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운영되는 호스팅중 양질의 호스팅 서버와 코디우스 codius가 활성화 된지 2주 밖에 안되서 서비스 안정화에 대한 롤모델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보면 될 듯 하다. 그와 함께 코디우스 codius 위에서 얼마나 프로그램이 잘 작동되는지 많은 개발자들이 테스트 환경을 구축해 코디우스 codius 프로젝트 담당자들과 소통을 하는 그런 과정으로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현재 Codius hosts 사이트를 보면 신규 호스팅 서버들이 하루가 다르게 느는 걸 볼 수 있다. 나처럼 클라우드를 이용하거나 자체적으로 호스팅을 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 자체적으로 하는 분들은 정말 자기돈을 쓰면서 하는 사람들이다. 코디우스 codius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진정 희생하는 분들이 아닐까. 


암튼, 몇일 더 호스팅해보고 패킷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상,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