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브 9-3 에어로

라브 이야기 006. 사브 9-3ss 에어로 도어트림 보강 작업, 에어컨 가스 충전 및 사브 키홀더, 수원GM사브센터

라운그니 2012. 8. 28. 00:32
728x90


약 2주 전부터 지난주 토요일까지 비가 많이 내렸습니다. 차량 년식이 있다보니 손볼 곳이 하나, 둘씩 생기는데요. 라브 이 녀석이 다른 곳은 괜찮은데 2열 운전석 뒷자리 바닥이 축축할 정도로 비가 새고 있었습니다. 


사브 관련 카페 등에서 동일한 증상을 검색하던 중, 썬루프 배수구가 막혀서 그렇다느니 도어 실링이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느니 여러 건들을 검색할 수 있었죠.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가 90년대 지어진 거라 지하 주차장이 없고, 외부 주차장이어서 비가 오면 하루 종일 맞아야 합니다. 그뿐 아니라, 땡볕에 있어야 하고, 차한테는 아주 악조건의 주차장인 셈이죠. 그래서 적어도 2주에 한번은 꼭 왁싱작업 등을 주기적으로 해줘야 외장상태를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 


암튼, 지난 주 비오는 날 퇴근 후 라브에게로 달려가 바닥을 닦아내고 말리고 하는 작업을 계속 해줬죠. 


지난 토요일, 오전에 시간이 나서 수원GM사브센터로 라브를 끌고 가서 증상을 사장님께 말씀드리니 도어 트림 안쪽 비닐이 문제가 있어서 외부로 흐르지 않고, 내부로 스며들었을 것이다 하시네요. 그런데, 재료가 없어 그 날은 작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8월 27일/ 월요일) 퇴근후 바로 수원GM사브센터로 갔습니다. 거의 퇴근시간에 다와가 도착을 했는데, 바로 작업을 해주신다 하셨죠. 


일단, 운적석쪽 2열 도어트림을 탈착하기 위해 손잡이 커버를 걷어내고 나사 두개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도어트림을 통통 쳐서 잡아당기면 이렇듯 쑥 빠지죠. 커넥터 두개와 도어락을 분리하면 도어 트림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재질의 판넬을 걷어냈는데, 안에 부착되어 있을 비닐이 없었죠. 사장님은 바로 이것 때문에 내부로 스며들어 바닥을 적셨을 것이다 하시네요.


3M 방수테이프 등으로 그 부분을 막아주고, 도어 유리를 통해 스며들은 물이 안쪽으로 스며들지 못하도록 모든 구멍을 방수 테이프로 막았습니다. 내부 판넬을 부착하고, 분해 역순으로 도어트림을 조립, 작업을 마무리 해주셨죠. 


여튼, 태풍이 북상, 내일중으로 비가 억수로 내리니 도어트림 보강이 잘 되었는지 제대로 테스크해볼 수 있겠네요. ㅎㅎ


그리고, 에어컨 가스를 재충전 해줬습니다. 지난 8월 3일 에어컨 가스를 충전해 줬는데, 좀 샜나 봅니다. 그래서 하나도 시원하지 않았죠. 이번주와 다다음주 주말, 시골 벌초가 있어서 고속을 타야 하니 일단 에어컨 가스를 재충전 해주긴 했습니다.


엔진룸 완전 깨끗하죠? 지난 일요일, 라브 세차를 해줬었는데 이때, 엔진룸도 깔끔하게 닦아 주었습니다. 이 날도 어찌나 덥던지... 땀이 장난아니게 흘렀었죠. 


오늘까지 수원GM사브센터에 세번째 방문을 한 셈인데요. 센터 소개를 못했네요. 사진을 몇장밖에 못찍어서 자세한 건 다음방문때 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소개를 해본다면 수원GM사브센터는 이렇듯 워크베이가 두개가 있고, 오른쪽으로 사무실이 있습니다. 사무실겸 고객 대기실인데, 뒷쪽으로 소파가 놓여있고, 앞쪽으로는 PC, LCD TV, 냉장고 등이 있습니다.


투명 유리로 워크베이에 작업하고 있는 차량도 확인할 수 있죠. 수원GM사브센터가 사브 오너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익히 알려진 데로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작업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저기 보이는 9-5 에어로는 사장님 사브)


그리고! 오늘의 득템. 키홀더 입니다. 하나는 캐딜락, 다른 하나는 사브. 요즘 사브 키홀더 구하기 무지 힘들죠? 사장님께서 마지막 남은 사브 키홀더라며 손수 챙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집에서 키홀더 두개를 더 자세히 살펴봤는데요. 캐딜락 키홀더는 수원GM사브센터에서 제공했던 거 같습니다. 여분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그리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면, 사브 키홀더는 튼실해 보이는 열쇠 연결 부분과 두툼한 가죽으로 처리된 손잡이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키에 사브 키홀더를 연결해 봤습니다. 역시 멋지군요. ㅎㅎ 


스페어 키에는 저번 차탄당 바자회에서 구입한 로터스 키홀더를 연결해 줬죠. 둘 다 멋지네요. 

암튼, 라브야~ 이제 좀 아프지 마라...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