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시승기

천사의 날개를 가진 럭셔리 CUV, 링컨 MKX 시승기 2편, 선인모터스 분당전시장, 동영상 시승기

라운그니 2012. 4. 15. 06:28
728x90

오늘은 링컨 MKX 시승기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링컨 MKX의 내부 및 옵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이미 1편에서 소개를 해드렸구요. 일단, 주행 영상 및 옵션 소개 영상을 감상하시죠.

 

영상에서와 같이 링컨 MKX의 가장 특징있는 옵션은 마이링컨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입니다. 스티어링 휠 양쪽에 리모트 컨트롤 버튼이 있고, 이를 이용해서 엔터테인먼트, 전화기능, 네비게이션, 실내 에어컨 컨트롤 및 차량의 환경설정을 할 수가 있죠. 물론,  센터스택 상단에 위치한 8인치 LCD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걸 자세히 동영상으로 동작여부를 살펴볼까요?

 


스티어링 휠 왼쪽, 오른쪽 버튼으로 계기판에서도 속도계를 중심으로 왼쪽, 오른쪽으로 각 기능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왼쪽 버튼으로 조정가능한 기능은 디스플레이 모드(갈수 있는 거리를 숫자로 알려줌), 트립 컴퓨터, 평균연비, 차량 환경셋팅, 경고 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오른쪽 버튼으로 조정가능한 기능은 엔터테인먼트, 폰, 네비게이션, 에어컨 등입니다. 위 기능 동영상에서 봤다시피 색깔별로 구성된 메뉴에서 세부 메뉴로 이동할 수 있고, 세세하게 조정이 가능하죠. 

이러한 모든 기능들이 센터페시아 상단 8인치 LCD 터치 스크린으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즉, 기존의 버튼과 다이얼이 아닌 손끝으로만 살짝 터치하여 차량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죠. 놀라운 것은 터치 패드. 특히나 터치 슬라이더 입니다. 

터치 슬라이더는 단순하게 온/오프의 이분법적 선택이 아닌 양적 제어를 위한 장치인데요. 음악 볼륨이나 에어컨의 송풍 세기 조절을 슬라이더를 손끝으로 문지르듯 터치하여 조절하는 것입니다. 터치 기능이 작동되면 황색 조명이, 시동을 끄면 시그니처 링컨 화이트 조명이 나타나죠. 다이얼을 돌리는 것보다는 좀 더 '우아한' 움직임을 만들어줍니다. 

이미 스마트 폰 보급으로 이런 터치 슬라이더는 거의 대부분 사용자에게 익숙한 제어방식이어서 사용하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한번 이걸 사용하고 나니 하드웨어적인 버튼이나 다이얼을 잘 사용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링컨 MKX 에서 주목해서 봐야 할 것이 14개의 스피커와 600와트의 THXII 인증오디오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데요. THX 란 이 규격을 준수해서 제작한 것은 고품질의 음성, 영상을 충실하게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더 진보된 THXII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더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죠.

이와 함께 이전 익스플로러나 포커스 시승기에서 봤었던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포드 싱크(SYNC)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싱크는 블루투스를 통한 외부 장비와의 커넥티비티를 말합니다. 우리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노트북까지 연결이 가능하죠.

그리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MP3 플레이어와 연결하면 음성인식 기능으로 듣고싶은 곡을 명령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단, 영어로 플레이리스트된 곡들만 해당되구요. 제목 외에도 장르, 가수명으로도 명령가능하죠. 

블루투스를 이용 스마트폰과 MKX을 연동시켜놓았다면 저장된 사람 성명을 말하는 것만으로도 전화를 걸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100% 정확하게 음성인식이 안된다는 문제가 있죠. 그도 그럴 것이 MKX의 판매 타케팅이 미국인을 기준으로 음성인식, 발음 등이 셋팅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외 타 언어권의 발음을 잘 인식하지 못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마이링컨 터치뿐 아니라 현재, 음성인식 등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애플이나 구글 등에서도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죠. 하지만, 현재 이러한 부분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 포드, 링컨에서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1편에서도 언급했었던 개방감이 큰 선루프와 파워 틸트/텔레스코핑 스티어링 컬럼, RSC®(전복억제 주행안정장치) 포함 전자제어 주행안정장치, 인텔리전트 올 휠 드라이브(AWD), 힐 어시스트와 운전모드를 제한할 수 있는 마이키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옵션을 갖춘 점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운전석에서 버튼 하나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고, 동영상에서 보다시피 뒷쪽 버튼을 이용, 뒷좌석을 조정 실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도 있죠.

아, 그리고 하나 더 칭찬을 하자면 바로 시트 질감인데요.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 질감이 정말 부드럽고, 착석시 편안하고 안락함을 주었던 거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링컨 MKX의 주행영상 및 옵션 사항 등을 살펴 보았습니다.

링컨 MKX. 잘생기고 정말 뛰어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낮은 연비때문에 판매가 잘 안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미 FTA 발효로 가격대가 약간 저렴해 졌다고 하는데, 정숙, 안정성, 첨단 옵션 등이 골구로 갖춰진 CUV를 생각한다면 제격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승차량제공 : 선인모터스 분당전시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102-7번지
031-714-200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