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모터스는 지난 2012년 5월 BMW 코리아의 8번째 공식 BMW 딜러로 이제 1년이 넘었다.
그동안 구로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안양 전시장-서비스센터와
지난 11월 6일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까지 총 세 곳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로서 신호모터스는 서울 서남부 지역 및 경기 남부 지역 그리고,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 개장으로 서울 최대의 BMW 네트워크망을 갖추게 되었다.
지난 1년동안 기존 BMW 딜러사 못지않은 성과를 보여주고 고객만족과 친절을 최고 덕목으로
영업사원 및 테크니션 그리고, 지원인력 등이 그동안 힘차게 달려왔다고 한다.
거대 BMW 딜러사를 상대로 아직 가야할 길이 까마득하지만, 지금까지 신호모터스가 보여준 모습들을 봤을때
충분히 국내 최고의 BMW 딜러사로 우뚝설 날이 그리 멀지않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
지난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신호모터스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에 다녀왔다.
신호모터스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의 정확한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3가 50번지'.
원래 이곳은 신호모터스의 모기업인 한미반도체 부지였다고 한다.
이 지역이 타 자동차 서비스센터등이 모여있고, 주위에 코스트코 양평점도 있어 찾기 편하다.
지난해 구로서비스센터 개장할때부터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에 대한 여러 얘기가 있었는데,
드디어 1년이 지난 지금 이곳에 세워졌다.
신호모터스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는 지상4층, 지하2층 규모로 서울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1층 전시장, 2층 고객대기실겸 라운지, 3층 사무실, 4층 판금.도장, 옥상은 출고차량 대기공간으로
사용되고 있고, 지층은 테크니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자, 그럼 하나하나 둘러보도록 하자.
1. 신호모터스 BMW 영등포 서비스센터
건물 뒤로 들어오면 이렇게 서비스센터 주차장이 보인다.
서비스센터 입구와 그 옆으로 워크베이 세개가 위치해 있고,
각 층으로 차를 운반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서비스센터 입구는 요 느낌.
다른 서비스센터와 같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어 깔끔함을 자랑한다.
입구는 2중 자동문으로 되어있고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바로 앞으로 안내데스크가 보인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분주하다.
서비스 어드바이져와 고객상담석이 요렇게 마련되어 있다.
사진 왼쪽편으로 2층 고객대기실로 갈 수 있고,
오른쪽에는 화장실 및 미팅룸 그리고, 가운데 문은 전시장과 연결되어 있다.
순서대로 바로 요런 느낌. 한껏 분위기 느낄 수 있고, 뭣보다 깔끔하다.
그럼, 2층으로 이동해 볼까.
층계로 올라가면 BMW 전기차 사진과 오른쪽으로 살짝 보이는 고객대기실을 볼 수 있다.
전시장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요 모습.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를 분위기있게 느끼려면 엘리베이터보다 층계를 이용하는 걸 권해본다.
물론, 전시장으로 들어오게 되면 VIP 대접을 받으며 당연히 엘리베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2층은 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들을 위한 고객 대기실과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을 위한 전시 및 쉼터
그리고, 자동차 출고 고객을 위한 공간, 크게 세곳으로 나눠져 있다.
각 공간이 제법 알차게 구성이 잘 되어 있는데, 특히 서비스센터 고객대기실이 눈에 띄었다.
사진처럼 이렇게 계단 위로 올라가면 고객대기실이 마련되어 있다.
바로 이 느낌. 아직 준비가 덜 되어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고객들의 요구에 맞게
지루한 대기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서비스 등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두 대의 PC룸도 이렇게 있다.
고객대기실 뒤를 살짝 내다보면 BMW SUV 세대가 전시되어 있고,
BMW 라이프스타일 악세사리 등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요즘 자동차보다 바이크에 더 관심이 있으니 고객대기실내 전시되어 있는
BMW 모토라드 S1000RR이 더 눈에 띄더라... 세대 모두 멋지다!!
자, 그럼 3층은 건너뛰고 4층으로 가볼까.
4층은 신호모터스 영등포 서비스센터로 입고된 차량중
판금작업 및 도장이 필요한 자동차들의 작업이 진행되는 곳이다.
신호모터스 영등포 서비스센터는 경정비를 포함한 풀 테크니컬 서비스가 가능한 만큼
작업에 필요한 여러 지그 장비들도 구비되어 있었다.
때마침 도장코너에서는 한 테크니션이 도장의 기초인 물사포작업을 하고 있었다.
다른 한쪽에서는 퍼티작업도 한창 진행중.
열처리 시설 및 도장 도료 작업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역시 독일 자동차는 독일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일까?
판금 및 도장작업이 마무리된 자동차는 FESTOOL 장비를 이용해서 이런 순서에 따라 광택작업을 한다고 한다.
옥상까지 자동차를 운반할 수 있었는데, 이곳은 출고차량 및 시승차 등이 주차되어 있었다.
뿌연안개와 푸른하늘이 조화를 이룬다. 흰색, 회색이 주를 이루는 건물의 메탈느낌이 좀 사이버틱하다.
그럼, 서비스센터의 꽃인 지하 작업장으로 내려가 볼까.
이곳에서는 총 11대가 동시작업이 가능하다. 1층에도 워크베이가 3개가 있이니 총 14대.
물론, 4층에도 워크베이가 있었지... 하루에 90대 정도 작업이 가능하다는게 틀린말이 아니나 보다.
우측에 8개, 좌측에 3개의 워크베이가 있는데 우측은 경정비 위주로 작업이 진행되고
좌측은 엔진이나 미션 등 큰 작업이 이뤄지고 있었다.
BSI 정기작업이 이뤄지는 차량이 있었는데, 작업지시서에 따라 하나하나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역시나 BMW 정비규정에 맞게 다양한 공구들이 가지런히 잘 정돈된 모습을 볼 수 있다.
ㅎㅎ 이런 공구셋 하나 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신호모터스 구로 서비스센터, 안양 서비스센터 마지막으로 영등포 서비스센터까지 둘러봤는데
무척 깨끗하고 잘 정돈된 정비환경을 갖추고 있었다.
정비작업시 여러 덮게와 부품, 그리고 수많은 볼트, 너트 등을 풀게되는데,
정리되지 않는 작업환경에서는 아무렇게나 부품 등을 내려놓기때문에
장착시 한, 두개 정도 너트 등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있다.
하지만, 이처럼 정리정돈 잘되어 있고, 깔끔한 작업환경에서 일목요연한 작업지시서를 보고
작업을 한다면 그런 실수는 없을것이고 작업 능률도 높아지지 않을까.
2. 신호모터스 BMW 영등포 전시장
지금까지 서비스센터를 둘러봤으니 이번에는 전시장을 보도록 하자.
건물 앞은 고객 주차장 및 시승차가 주차되어 있다. 신호모터스 영등포 전시장은 발렛 주차가 가능하다.
신호모터스 BMW 영등포 전시장은 건물 우측에 입구가 위치해 있다.
입구로 들어가면 좌측에는 BMW 420d 쿠페부터 주력 모델인 1, 3, 5시리즈 모델이 전시되어 있고,
우측에는 안내데스크와 서비스센터로 연결된 문이 위치해 있다.
전시장 분위기는 이런 느낌.
고객과 영업담당자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석들과 각 BMW 모델의 팜플렛을 볼 수 있다.
전시차량중 재일 마음에 들었던 BMW 420d 쿠페.
역시 문 두짝짜리 차가 정말 멋지다.
안내데스크 옆에는 시승코스 안내판이 놓여져 있다. 원한다면 약 8.5km를 시승차로 주행할 수가 있었다.
2층 전시장은 BMW SUV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NEW BMW X5.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좀 바뀐 것 같은데, 어떤 녀석인지 궁금은 하다.
이번에는 그냥 사진만.
2층 전시장에서 1층 고객 주차장을 내려다 보면 이 모습.
아, 글구 저 뒤에는 Handover Zone 즉, 고객출고 대기룸이 마련되어 있었다.
사진뒤로 간접조명등이 발산이 되니 은근 분위기 있다.
공간은 뭔가 빠진듯 했으나 심플하니 넘어가자.
고객출고 대기룸에서 바라본 전시장은 이 느낌.
중간중간에 스탭용 룸들이 있다.
저 그림이 맘에 들어 찍었는데, 살짝 신호모터스의 모토인 '친절' 액자가 걸려있다.
여기 저기 친절이 걸려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직원들 모두 인사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약 3시간 정도 최근 개장한 신호모터스 영등포 전시장-서비스센터를 둘러봤다.
시작은 느리지만 신호모터스가 운영중인 세곳을 모두 다녀봤을때
충분히 국내 최고 BMW 딜러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최근 국내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실력이 출중한 테크니션도 영입했다고 하는데
그만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 보인다.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친절 서비스, 찾아가는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BMW 딜러사로 번창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끝.
'자동차 > 체험,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작은 SUV 현대자동차 캐스퍼(CASPER) 출시 소감 그리고, i10 얘기 (7) | 2021.09.02 |
---|---|
국내 클래식카 문화에 앞장서다! 클래식카코리아, CK 카페, 올드카 (0) | 2016.03.18 |
가죽시트 광택제 시제품 사용기, 맥과이어스 사용자 모임 (6) | 2014.03.30 |
BMW 신호모터스 안양 서비스센터 방문기, e36, e46, e90 사진, BMW 코리아 미래재단 (11) | 2013.07.29 |
아마추어가 바라본 자동차 동영상 시승기 작업의 어려움 (78) | 2013.06.03 |
맥과이어스 화이트왁스 체험, BMW e36 (39) | 2013.05.20 |
코원 오토캡슐 AD1 2채널 블랙박스 사용기, BMW e36 (47) | 2013.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