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상다반사

아내가 새로 구입한 미싱들, 브라더 미싱 준공업용 Prestige 20 과 오버록 미싱 Lock 915, 천가게

라운그니 2011. 11. 11. 00:05
728x90


약 한달 전 아내가 그동안 사용한 XL-2120 미싱을 판매하고, 새로 미싱 두 개를 들여왔는데요. 하나는 의상용 미싱인 브라더 미싱 Prestige 20 과 오버록 미싱인 Lock 915 모델입니다. 저도 처음 안 사실이지만, 일반 미싱기와 오버룩 미싱은 기계 자체가 다르다고 하네요. 두 개를 하나로 만들 수는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오버룩 미싱에는 칼이 들어 있기 때문 이라는데요. 끝단 부분을 칼로 잘라서 깔끔하게 미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버록 미싱으로 만들어진 것들을 보면 재봉이 잘 마무리 되어 보기에도 좋고, 촘촘히 마무리 되어서 쉽게 풀리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브라더 미싱 Prestige 20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 장력조절 기능, 원단을 잡아주는 힘이 강, 약으로 조절
- 견고하고 튼튼한 커버, 이동이 쉽고 미싱보호 가능
- 사진에서와 같이 부자재를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 조그마한 공간 마련

실제로 보기에 약간은 구닥다리 모습이지만, 아내 말로는 이전에 사용한 XL-2120 가정용 미싱과는 다르게 작동 소리도 작고, 힘이 좋으며 잘 재봉이 된다고 하네요.  아들 우와 제 옷을 만들어 주려고 얼마전 천가게에서 옷감을 사뒀네요.  
 

그리고, 다른 하나 오버록 미싱인 Lock 915. 이 녀석은 잘 보면 은근히 힘있고 깡따구가 있을 것 같이 생겼고, 뭔가를 잘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Lock 915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루발 압력 조절나사와 노루발 올림레버 
- 다양한 장식재봉을 위한 칼날 멈춤레버
- 얇은 천 작업시 효율적인 윗실장력다이얼과 차동장치
- 땀길이 다이얼 및 땀폭 다이얼

오버록이란 뭘까요? 오버록이란 원단 끝의 올이 풀리는 것을 막아 정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버록 미싱 Lock 915 는 인터록, 플랫록 두 가지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암튼, 열심히 해서 아들 우 옷과 제 옷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ㅎㅎ 한번 기대해 봐야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