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ⅰ/국내음악

희로애락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정밀아 앨범 리뷰(1집 그리움도 병, 2집 은하수, 3집 청파소나타), CD

라운그니 2021. 10. 6. 09:10
728x90



정밀아는 현재까지 3개의 앨범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가수로 1집 "그리움도 병"은 2014년에, 2집 "은하수"는 2017년, 3집 "청파소나타"는 2020년에 발표하였다. 

그녀의 노래 대부분이 조용하고 차분하며 소박한 편인데, 들다 보면 마음이 참 편안해 진다. 듣기 편하고 마음이 맑아지며 뭔가를 어렴풋이 떠올리게 하는 가수는 흔치 않다. 

이전에 블로그에 소개했던 영국 가수 '스캇 매튜스'의 음악도 그와 비슷한데, 가느다란 선율의 기타 리프와 책을 읽는 듯 말듯 운률을 넣어 부드럽게 읊는 음색은 듣는이의 감성을 돋우고 신비스럽기까지 하다.

요즘은 이런 '듣기 편안 음악'을 하는 뮤지션들이 많은데, 특별한 가창력이나 고음도 없어 따라 부르기 싶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재로 불러보면 오히려 더 부르기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된다. 

그냥 읽는 듯이 노래하는 것 같지만, 가사 하나 하나에 음률이 있고, 어떻게 불려야 할 지 철저하게 계획되어 있으며 온 감성을 쏟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해야 이 '듣기 편안 음악'이 온전히 청자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그 감정이 오롯이 다가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정밀아의 음악을 들으면 아기 때 엄마의 품안에 있는 것처럼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가사는 어떤가? 너무 서정적이고 아름답다. 

또, 그녀의 음악은 너무 부드러워 내 마음을 녹일때도 있지만, 때로는 경쾌하기도 해서 맘껏 미소를 지우게도 하며 때론 한없이 슬퍼 마음 속으로 울게도 한다.

 

정밀아의 음악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희로애락(喜怒哀樂)'. 
그런 '희로애락(喜怒哀樂)' 을 느끼고 싶다면, 그녀의 음악을 찾아 들어보는 건 어떨까.  

끝.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