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체험, 리뷰

올드바이크 매니아 제3회 흙먼지 레이스 개최, 3rd OLD BIKE DUST RACE, KEEP CALM AND READY!, 모터사이클

라운그니 2016. 4. 25. 13:06
728x90




오는 4월 30일 부터 5월 1일 양 이틀간 충북 충주시 수안보 이글벨리리조트에서 제 3회 흙먼지 레이스가 개최된다.


흙먼지 레이스는 다음 카페인 '올드바이크 매니아'에서 주관하여 

2014년 부터 매년 열리는 국내 최고 올드, 커스텀 바이크 문화 행사 겸 오프로드 레이스 경기다.


다음카페 '올드바이크 매니아'에서 늘 얘기하는 모터사이클 문화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저배기량 중심의 모터사이클을 말한다.


즉, 천천히, 안전하게, 즐겁게라는 'SLOW, SAFE, ENJOY:)' 모토로 

라이더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건전하고 생산적인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또, 관련 업계, 기술을 다변화하기 위해 커스텀을 장려하고 있다.


그 기획하에 마련된 '흙먼지 레이스(DUST RACE)' 는 그래서 의미가 더 깊다.


올해는 2014년 이후로 세번째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 꾸준한 경기 개최를 위한 디딤돌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제3회 올드바이크 흙먼지 레이스(3rd OLD BIKE DUST RACE)는

'KEEP, CALM AND READY!' 라는 주제로 열린다. 즉, '평정심을 갖고 하던대로 달려라!' 라는 의미다.


암튼, 흙먼지 레이스의 기원이 어떻든 외국에서는 아주 옛날부터 동네 근처나 흙길에서 

친구들과 달리는 친근하고 즐거운 놀이가 국내에 이처럼 동호회를 중심으로 마련됐다는 것이 너무 기쁘다.


이번에는 나도 구경이나 가볼까 생각중이다.


제3회 흙먼지 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카페 '올드바이크 매니아'를 참고해 보시길.

http://cafe.daum.net/mmm5785


참고로 흙먼지 레이스는 아래와 비슷. 

지난번 올바 gl125님이 올려주신 'Look At Life 1960's Scrambling' 이라는 영상이다.






그리고, 아래 로고는 제3회 흙먼지 레이스 공식로고. 





저 로고를 보고 어느 누가 달리지 않을 수 있으랴! 

모터사이클 라이더의 심장을 깨우는 로고다.

나도 어서 달리고 싶다! ^^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