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체험, 리뷰

클리블랜드 사이클웍스 코리아(CCW 코리아)와 바이크 라인업, 에이스, 하이스트, 미스핏2, 홀리건, FXR110, 클래식바이크

라운그니 2016. 3. 3. 13:57
728x90




지난 주말 클리블랜드 사이클웍스 코리아(이하 CCW 코리아) 잠실점에 다녀왔다. 

CCW 코리아는 1월 국내 정식 런칭을 하였고 2월 중반 제1호 매장을 이곳에 오픈했다.


매장 주변으로 잠실 탄천이 있고, 대림 스피드 트랙이 이웃해 있어 바이크 시승 및 라이딩 

또, 바이크를 체계적으로 즐길 수 있는 접근성을 두루 갖춘 위치로 보인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CW 코리아 잠실점 및 판매 바이크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먼저 클리블랜드 사이클웍스의 사업영역을 알아본 후

CCW 코리아에서 판매하게될 바이크 라인업을 살펴 보도록 하자.





클리블랜드 사이클웍스 사업영역



클리블랜드 사이클웍스는 모던바이크, 클래식바이크, 스피드샵, 커스텀샵 이렇게 네 가지 사업영역이 있다.


모던바이크는 앤드류 바이크인 홀리건(HOOLIGAN 250/450), FXR110/ FXX 110 이 있고

클래식바이크는 에이스(THA ACE 125/250), 하이스트(THA HEIST 125/250), 미스핏(THA MISFIT 250/500)으로 나눠지며

스피드샵은 각종 파츠, 악세사리, 의류 등을 소개, 판매하고, 

커스텀샵은 CCW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공식적인 커스텀 지원샵이다.






CCW 코리아, 125cc 클래스가 가지는 의미


CCW 코리아에서 국내에서 판매하게될 CCW 바이크 라인업은 크게 모던바이크, 클래식바이크로 나뉘고

모던바이크는 홀리건 250/450, FXR(FXX)110 이렇게 4대. 

클래식바이크는 에이스 시리즈인 에이스 스탠다드 125/250, 에이스 디럭스 125/250, 에이스 트래커 125/250,

에이스 스크램블러 125/250, 에이스 카페레이서 125/250, 하이스트 125/250, 미스핏 250/500 이렇게 14대.

총 18대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CCW 코리아는 바이크 라인업 종류별로 125cc 배기량 바이크도 판매할 예정인데 

이것은 국내 면허체계에 따른 판단이었다. 

미국이나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판매되는 CCW 바이크 대부분이 250cc 배기량인 것을 보면 

국내 바이크 판매 환경에 눈높이를 맞췄다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국내에 소개되는 125cc 배기량 바이크 대부분 가격대가 좀 높게 책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에이스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125cc가 3,990,000원 인데, 250cc은 4,990,000원 이다.

250cc 와 125cc 가격차이가 약 100만원 정도이니 125cc 배기량을 구입하는데 고민이 좀 될 듯 하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125cc 배기량 클래식바이크는 SYM 울프 시리즈가 유일한데,

모델별로 가격이 다르겠지만 평균 300만원 초반이다. 


125cc 바이크가 성능이 거기서 거기라면 디자인이나 각 종 부품 품질차이일텐데 

CCW 바이크가 이 부분을 고객들에게 잘 어필할 수 있을지 궁금했다.







CCW 코리아 마케팅담당자에 의하면 250cc 클래스에서는 충분히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는 건 확실하다. 

문제는 125cc 클래스를 선택하는 고객들 일텐데 그것도 이해 가능할 만한 가격대 수준이라는 것이다.


첫번째 이유로 125cc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250cc 바이크 사양에 맞춘 샤시, 각 부품 등을 그대로 사용하고 

엔진만 디튠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고급사양에 맞춰져 있다는 것.


두번째 이유로 에이스 시리즈의 경우 다양한 모델을 갖춤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것이다.


세번째 이유로 미국의 더라이더스 멤버쉽처럼 철저한 고객관리, A/S 등 

프로그램 운영 및 각 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즉, CCW 바이크를 구입함으로써 CCW가 추구하는 문화나 가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참고로, CCW 코리아는 250cc 클래스 이상 모델들의 경우 오는 6월 30일까지 

특소세 인하에 따라 한시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약 10만원 인하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CCW 코리아 바이크 라인업


그럼, CCW 코리아에서 판매예정인 바이크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겠다.

우선 클래식바이크로 분류되어 있는 에이스 시리즈부터 보자. 



THA ACE 125/250 시리즈


에이스의 정식 모델명은 THA ACE로 에이스 스탠다드(ACE STANDARD), 에이스 디럭스(ACE DELUXE), 

에이스 트래커(ACE TRECKER), 에이스 스크램블러(ACE SCRAMBLER), 에이스 카페레이서(ACE CAFERACER)로 

총 다섯가지 종류의 모델을 선보인다. 



에이스는 동일한 샤시를 사용하고 연료탱크, 시트, 머플러 등 부속을 다르게 사용하여 각 모델별로 개성을 살렸다.

그리고, 프런트/ 리어 쇼바 및 타이어 등을 모델별로 달리 사용해 승차감이나 주행감에 차이를 준 것도 신선하다.

다시 말해 고객은 자기가 마음에 드는 모델을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게 다양성이 갖춰진 셈이다.




THA HEIST 125/250


하이스트는 CCW의 대표작이다. 아메리칸 전통 클래식 바버 스타일로 보란듯이 오토바이의 기본만 딱 갖춘 모델이다.

시트도 운전자 혼자만 앉도록 디자인되었다. 정비나 커스텀시 아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부위가 눈에 훤하다.



하이스트를 실제로 보면 무척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길이가 약 2200mm 정도 되는 반면 시트는 630 mm밖에 되지 않아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보통 여성들은 발이 땅에 닿지 않는 바이크는 타기 어렵다고 한다.







하이스트는 발착지성이 좋아 바이크 접근이 어려운 여성뿐 아니라 

정통 클래식 바버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델이다.

미국, 일본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로 커스텀된 다양한 하이스트가 많다고 한다.




THA MISFIT 250/500


미스핏은 아메리칸 클래식 네이키드 스타일로 CCW 모델중 가장 큰 성능을 갖고 있다. 

배기량도 250cc, 500cc 클래스 두가지로 출시된다. 



현재 미스핏은 미국에서 2세대가 출시된 상태인데, CCW 코리아에서 판매될 모델은 바로 2세대 미스핏이다.







미국인 체형에 맞도록 크고 넓은 차체와 시트-핸들간 거리가 멀어 어색할 것 같지만

실제로 착석해보면 이상하게 보일 정도는 아니다. 


다음으로 모던바이크쪽을 살펴보도록 하자.

CCW에서 분류한 모던바이크는 홀리건, FXR(FXX)110 으로 나뉜다.




HOOLIGUN 250/450



홀리건은 앤드류, 모타드 스타일 바이크로 험로나 오프로드를 주파할 수 있게 특화된 모델이다. 

수냉식 엔진에 상당히 고급파츠를 사용해 제작한 흔적이 보인다. 


CCW 코리아에서 판매하는 모델중 가장 비싼 모델이다.




FXR(FXX)110



이 모델은 110cc 엔진에 4단 세미 오토 기어가 장착되어 있다.

스쿠터처럼 양쪽에 브레이크 페달이 달려 있고, 기어를 넣고 스로틀만 열면 달릴 수 있을 정도로 다루기 쉽다.

또 무게도 70kg 정도로 가볍고 21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어 어느곳이든 갈 수 있다.


FXR과 FXX 두 모델로 나눠지는데, FXR은 등화장치와 윙카가 장착되어 있어 

등록후 공도주행이 가능한 모델이고, FXX는 오프로드만 주행가능하다.







지금까지 CCW 코리아에서 판매예정인 CCW 바이크 라인업에 대해 알아봤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CCW 바이크 모델명들이 힙합에서 다루는 슬랭어라는 것이다. 

모델명 앞에 'THA' 라는 명사가 붙는 이유도 그때문이다.


에이스의 경우, ACE Buddy, ACE Boon 이라는 단어로 흑인들에게 쓰이는데 '가장 친한 친구'라는 의미다.

그리고, 하이스트는 강도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미스핏은 부적응자, 홀리건(Hooligan)은 불량배라는 뜻이다.







CCW 코리아 잠실점 매장에 가보면 쇼룸 옆에 CCW 임원들이 직접 그들의 바이크를 타고 주행하는 사진을 볼 수 있다. 

클래식바이크 '에이스'를 통해 모터사이클을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우린 모두 '가장 친한 친구' ACE Buddy 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말이다. 






CCW 코리아 잠실점 소개



CCW 코리아 잠실점은 송파구 삼전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지난 주말 찾아갔을때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아직 분주한 모습이었다.


해외 글로벌 모터사이클 업체를 소개하는 일이라 직원분들 대부분 젊은 혈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해야할까.

CCW 코리아 잠실점은 CCW 코리아 제1호 매장인데, 앞으로 부산, 거제 매장도 오픈한다고 한다.







CCW 코리아 잠실점은 크게 카페, 바이크 쇼륨, 정비실 이렇게 크게 세 장소로 나눠져 있다.

'카페 클리블랜드'는 앞으로 CCW 오너들이 자주 찾고 

즐길 수 있는 모임 장소로 아주 중요한 목적과 의미를 갖는다.







현재 쇼룸과 정비실(아직 꾸며지진 않았다)에는 CCW 테스트 바이크들이 전시되 있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카페 한편에는 2세대 미스핏을 마주할 수 있다.







CCW 오너든 아니든 어느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는 CCW 코리아 잠실점. 

잠시나마 CCW 코리아의 열정과 힘찬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던 거 같다.


앞으로 국내 클래식바이크 문화를 선도하길 바라며...

더 자세한 회사 정보 및 바이크 라인업, 가격은 아래 링크된 CC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


http://clevelandcyclewerks.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