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체험, 리뷰

SM520V 2차 레이어링 작업...

라운그니 2011. 10. 28. 23:43
728x90

저번주 토요일 풀세차 및 프리왁싱 작업과 피니쉬케어 왁싱작업을 했었습니다. 보강차원에서 오늘 얼마 남지 않은 S100 카나우바 왁스를 이용해서 레이어링을 해줬습니다. 

레이어링을 하기 전 물세차를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워시미트에 물을 적셔 물을 본넷에 뿌렸는데, 비딩 보다는 쉬팅능력이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네요. 쭈욱하고 물이 흘러내리는데, 멋지기 까지 합니다.

오늘도 드라잉 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했는데요. 베이비 트위스트 마이크로화이버 올 퍼포즈 드라잉 타월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세요. 

본넷의 반의 반 정도 사이즈 입니다. 빅 사이즈였으면 하고 아쉬움은 있지만, 드라잉 타월의 역할을 충분히 하는 품질이 좋은 타월입니다. 나중에 빅 사이즈도 구입을 해야 할 것 같네요.

오늘 S100 이것으로 레이어링을 했는데요. 역시나 카나우바 왁스여서 그런지 몰라도 어플리케이터로 본넷부터 왁스를 도포해 줬는데, 발림성이나 버핑감이 좋았습니다. 날씨가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서 차 전체에 왁스를 발라주고, 본넷부터 차례대로 버핑을 시작했습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해서 사진품질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저번주 토요일, 합성왁스 작업에 이어 오늘 카나우바 왁스 레이어링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레이어링 결과물이 깨끗하고 맑으며 밝은 리플렉션을 보여주고, 도장 표면에 보이는 펄이 더 깊고 은은하게 보이는데, 이런 것 때문에 레이어링을 해주는 것이구나 알게 되었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