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20 3

니콘 무상연장서비스, AS정책 불만사항, 니콘 불매 운동, D7100

니콘, 캐논, 소니 등 대표적인 DSLR 카메라를 만드는 업체다.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들 업체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만사항이 별로 없다는 것이 참 신기할 따름.아니 있긴한데, 그것이 잘 드러나지 않을 뿐이다. 현재 나는 니콘 D7100을 사용. 그 전까지 니콘 D70을 사용해 왔다.어찌보면 니콘 매니아라 할 수 있는데, 캐논이나 다른 제품으로 갈 수 없는게 니콘 렌즈 및 니콘 호환 렌즈 때문. 얼마전 그러니까 작년 11월 말. D7100을 무상연장하려고 보증서 및 영수증을 보냈다.보통 니콘 제품은 구입일부터 약 1년간 A/S를 해주는데,1년 더 연장하려면 이 무상연장서비스를 꼭 신청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 신청기간이 1개월이라는 것.한 달이 지나면 1년 추가 무상연장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다. 내..

잡동사니 2014.02.20

암웨이 미술관, 개념적 비행:非行아티스트의飛行

오랜만에 암웨이 미술관 방문.암웨이갤러리에서 암웨이미술관으로 명칭이 바뀌고서 몇번 방문하긴 했지만 리뷰는 정말 오랜만이다. 이번 전시회는 내가 특히 관심있어하는 영상, 미디어 소품들로 꾸며져있다기에 꼭 가보기로. 예전 전시회와 비교해 작품수는 많지 않았지만, 시각, 청각, 감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줬다고 할까. 대부분 작품들이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현재 그렇게 살고있는 일상을 다루고 있었다.물론, 일상적이라고 해서 가벼이 생각할 정도는 아니다. 전시 서문에서도 나온 것처럼 두가지 비행(非行, 飛行)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는 것. 이번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은 이화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과 대학원 학생들의 작품으로 총 9명이 참여하게 되었다.각각의 작품들은 영상,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폰트 등으로 표현..

리뷰ⅰ/전시회 2014.02.20

푸조, 중국 둥펑자동차(Dongfeng Motor)에 약 14% 지분 매각

결국 푸조-시트로엥도 중국 자본에 팔려간다.현재 푸조-시트로엥 지분 구조는 푸조 일가, 프랑스정부, 둥펑자동차가 같은 비율로 가지고 있다고. 푸조-시트로엥이 몰락하게된 이유는 유럽시장에만 주력하는 전략은 갈수록 유지하기가 힘들어졌고,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이어진 유로존 부채위기로 유럽 자동차 판매가 급감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2012년 푸조-시트로엥은 GM과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맺었다. 하지만 협력 범위는 자꾸 축소됐고, GM은 푸조측의 추가 투자 요청을 거절. 지난 12월 결국 GM은 보유하고 있던 푸조 지분 7%를 매각했다.GM과의 동반관계가 깨지면서 둥펑과의 딜이 추진됐다. 지난해 봄부터 지금까지 협상이 이루어졌고, 마침내 둥펑은 푸조가 지닌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