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체험, 리뷰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Smartwax Master Kit) 사용기 1편, BLU 체험단 53기, 디테일링

라운그니 2012. 10. 14. 00:49
728x90


이전에 아반떼XD를 운행한 적이 있어 현대자동차에서 운영하는 BLU멤버스에 가입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주기적으로 차량 관리 관련이나 기타 안내메일을 받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반떼XD가 없긴 하지만, 등록된 차량 마일리지에 따른 소모품 교환주기 등을 자동적으로 안내를 해주니 이전부터 괜찮은 시스템이다 생각하고 있었고, 차량관리에 필요한 내용도 있어 꼭 읽어보고 있었죠.


그러다 저번달 받은 메일에서는 53기 BLU 체험단을 모집하는데, '스마트왁스 마스터킷' 을 체험할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었는데요. 2주에 꼭 한번은 세차, 왁싱을 해주는 저에게는 정말 놓칠 수 없는 체험기회여서 체함단 신청을 했습니다. 



체험단 신청한지 약 한달 후,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체험단에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체험단 인원이 세명인데, 운좋게도 제가 체험단중 한명에 선정될 수 있었죠.



BLU멤버스 BLU체험단이란 ?

현대자동차 BLU멤버스에서 진행하는 블루체험단은 자동차와 관련된 정비체험, 각 종 제품체험, 드라이빙 체험이나 오토캠핑,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2008년도 1기부터 제가 활동하게될 53기까지 약 5년간 현재까지 진행이 되고 있고, 블루멤버스의 중요한 간판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블루체험단으로 활동을 하게 되면, 몇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첫째, 체험단 활동을 모두 수행하게 되면 체험 활동 지원비로 20만원이 바로 지급이 되고,

둘째, 분기별로 가장 적극적으로 활동한 사람에게는 명예체험자로 위촉되고, 약 1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이 되죠.


이거 열심히 안할 수가 없는데요. 특히, 저 둘째 혜택이 엄청 땡기지 않을 수가 없겠습니다. ㅎㅎ



제가 체험하게될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의 경우, 먼저 BLU쇼핑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을 해야하는데요. BLU쇼핑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의 경우 다른 기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게다가 BLU쇼핑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추가 포인트가 적립이 되기까지 하죠. 


주문 결재를 진행을 하고, 제품을 받게 되면 약 한달 체험기간동안 사용을 하고, 체험단 신청시 계획을 기준으로 체험후기를 작성하면 되는 것이죠. 체험단 선정은 10월초 소식을 들었었는데, 좀 늦장을 부리게 되어 이번주 목요일에 BLU쇼핑에서 제품을 직접 주문해서 오늘에서야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이 도착을 했습니다.


아들 녀석이랑 자전거 타고 수원월드컵경기장 다녀오니 집에 이렇게 떡하니 엄청 큰 박스 하나가 스마트왁스 테잎으로 둘러쌓여 도착해 있었습니다. 블루쇼핑몰 소개페이지에서 봤을 때는 작은 것 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은근히 크네요.


뭐, 틈새도 없이 박스안에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이 꽉 차 있습니다. 사이즈가 440mm X 320mm X 115mm 인데요. 숫자로 보니 어느정도 크기인지 잘 감이 안오죠? 


이정도 크기입니다. 갤럭시S3 보다 약 14배 크기네요. 그래도 감이 잘 안오신다구요...


그럼, 이렇게 보면... 이제야 어느정도 크기인지 알겠죠? ㅎㅎ


뽁뽁이를 모두 걷어내자 두툼한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을 제대로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박스표지에 있는 물건이 모두 들어있지는 않았어요. 



케미컬가이와 스마트왁스는 ?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을 설명하기 전에 '스마트 왁스'에 대해 먼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왁스는 브랜드 이름인데요. 미국의 대표적 전문가용 케미컬 제조/개발 회사인 케미컬가이(Chemical GUYS)에서 생산하는 대표 브랜드입니다. 케미컬가이는 약 32년 넘게 기술개발을 통해서 스마트왁스를 만들어 냈는데요.


이 제품은 전문가 수준의 디테일링 제품으로 정확한 방법대로 사용을 하게 되면, 일반인들도 충분히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사용가능한 고급 디테일링 제품입니다. 


그럼,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은 무엇일까요? 이것은 2007년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SEMA쇼에서 데뷔를 했는데요. 2개의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를 수상하면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제품 구성은 차량 내/ 외장 모두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제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제가 살짝 살펴보니 정말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하나면 차량관리는 끝날 것 같더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고체왁스가 없고, 버핑 타월 등과 같은 극세사 타월이 한개 밖에 없었다는 점이었습니다. 극세사 타월은 추가로 구입을 하면 상관이 없으나 고체왁스는 하나정도 들어있었음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


자 그럼,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을 열어볼까요?


덮개를 열어보니 8개의 플라스틱 보틀과 극세사 어플리케이터, 버핑타월, 림왁스, 클레이바가 들어 있습니다. 아직 클레이바를 사용해 본적이 없어 이거... 엄청 득템인데요 ㅎㅎ


'스마트 왁스 마스터킷'이 차량 내/ 외장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들어가 있다고 했는데요. 각 제품들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차량 내장 디테일러 제품

먼저 차량 내장에 사용되는 디테일러 용품들입니다. 스마트 레더, 스마트 카펫, 스마트 드레싱인데요. 각 제품 이름만 읽어봐도 어디에 사용되는지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레더(smart leather)는 차량 내장 가죽시트에 사용되는 디테일러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클린징 기능과 컨디셔닝(가죽 보호기능) 기능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전에 라브와 마티즈 가을맞이 세차시 사용한 '룩센 천연가죽 클리너'와 같은 역할을 하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은 어플리케이터에 소량의 약제를 묻혀 시트에 문지르고, 극세사 타월로 닦아 주면 되는 것이죠. 


스마트 카펫(smart carpet)은 차량 매트나 도어트림, 천정, 시트 등의 얼룩, 찌든때를 세척해주고, 향균과 탈취 효과에 사용되는데요. 이 제품은 농축액으로 약 1/20으로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어에 넣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스프레이어에 물과 희석해서 넣고 작업할 부위에 뿌려준 후, 극세사 타월로 닦아 주면 됩니다.


스마트 드레싱(smart dressung)은 데시보드, 플라스틱 부위, 고무 등에 사용이 되는데, 원색을 유지하고, 갈라짐이나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방법은 스마트 레더와 마찬가지로 작업을 해주면 되죠.


지금까지 차량 내부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살펴봤는데요. 스마트 레더와 스마트 드레싱의 용기를 잘 살펴보면 아래쪽이 빈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Airless Bottle 이라고 하는데요. 바닥이 밑에서부터 위로 올라가게 되어 제품의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한방울도 남김없이 깔끔히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참 유용하죠?


자, 그럼 차량 외부에 사용되는 제품을 살펴볼까요.



2. 차량 외부 디테일러 제품

차례대로 스마트 카워시, 스마트 폴리쉬, 스마트 왁스, 스마트 젤, 스마트 디테일, 스마트 드레싱, 스마트 크레이, 림왁스 등이 차량 외부에 사용되는 디테일러 제품들입니다. 여기서 스마트 드레싱이 또 들어가죠? 그 이유는 차량 외부에도 범퍼나 몰딩 부분 등이 플라스틱이나 고무재질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 카워시(smart carwash). 차량 디테일링시 재일 먼저 해야하는 것이 바로 세차죠. 즉, 이 제품은 차량용 카샴푸입니다. 사용방법은 버킷에 약 5~6 방울을 넣고 거품을 내서 워시미트를 이용해서 차량 외부를 닦아주는 것이죠. 


스마트 폴리시(smart polish)는 차량 외부의 미세한 스크레치, 스월마크, 찌든때 등을 닦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용방법은 저먼패드와 같은 핸드폴리싱용 패드에 적당량의 약제를 묻히고, 작업 부위를 힘껏 문지른 다음 극세사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만족할만한 결과물이 나올때까지 반복 작업을 해야겠죠. 


스마트 왁스(smart wax)는 카나우바 크림형 왁스인데요. 이 제품은 약간의 폴리싱 약제가 들어가 있어 작업시 클린징 효과와 광택 효과를 동시에 낼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어플리케이터에 적당량의 약제를 묻히고, 차량 외부에 닦아준 다음 버핑타월로 문질러 주면 됩니다. 


스마트 젤(smart gel)은 타이어용 광택제인데요. 뭔 타이어까지 디테일링을 해야 하는지 하겠지만, 타이어도 고무이기 때문에 자외선이나 비, 눈 및 여러 유해물질에 노출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이를 보호하기 위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스펀지에 적당량을 묻히고, 타이어에 발라주면 됩니다.


스마트 디테일(smart detail)은 차량 외장 세차 및 왁스작업을 한 후, 다음 왁스 작업 중간 관리용으로 보면 되는데요. 이미 왁스 작업을 하게 되면 왁스층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디테일러를 뿌려주고, 버핑타월로 닦아주기만 하면 외장을 깨끗히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는 제품이죠. 


스마트 디테일 용기와 같은 제품이 스마트 카펫인데요. 이 용기를 잘 보면, 뚜껑이 이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용기 중앙주위로 구멍이 뚫여있고, 덮게도 마찬가지로 구멍이 뚫여 있습니다. 세번째 사진처럼 저렇게 닫히는데요. 닫힐 때 압축이 가해져 힘을 주고 눌러줘야 닫히게 됩니다. 이것은 스마트 디테일이 용액이기 때문에 증발을 막기 위함인데요. 


위에서 살펴본  Airless Bottle 이나 압축보틀을 보면 정말 과학적이고 실용적이기까지 합니다. 전문 디테일러 제품이긴 하지만, 케미컬가이가 이 스마트왁스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들였는지를 알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림왁스(RIM WAX)입니다. 이 제품은 차량 휠 광택 및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데요. 사용방법은 극세사 타월에 적당량을 묻히고 휠을 닦아준다음 림왁스가 마르면, 새 타월로 닦아 주면 됩니다. 


스마트 클레이(smart clay)는 세차를 한 후, 타르나 분진, 때를 제거해 주는데 사용합니다. 사용방법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내고 윤할제(디테일러 등)를 차량 외장에 뿌려주고 문질러 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오염물질 등이 클레이에 묻게 되죠. 


마스터킷에 포함되어 있는 스마트 왁스 극세사 어플리케이터입니다. 이것은 세차나 왁스를 외장에 칠할 때 등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왁스 극세사 버핑타월. 버핑타월이 이것 하나만 들어있어 좀 아쉽긴 합니다. 좀 얇은 감이 있는데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3개 세트 스마트왁스 울트라버프 극세사 타월과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울트라버프 버핑타월은 좀 두툼하고, 밖와 안이 다르게 처리가 되어 있는 반면, 마스터 킷에 들어있는 버핑타월은 상당히 얇고 밖과 안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도 역시! 스마트 왁스 버핑 타월답게 타월 둘레 끝처리는 잘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왁스 마스터 킷' 에 포함되어 있는 각 제품들에 대한 용도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직접 각 용품을 이용해서 세차 및 왁싱 등 차량 디테일링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 왁스 마스터 킷' 사용기 1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게시글은 현대자동차 BLU멤버스 체험단 활동 후 작성된 글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