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잡담

올해 다카르 랠리(Dakar Rally) 우승, 미니 컨트리맨

라운그니 2012. 1. 18. 09:54
728x90



올해 다카르 랠리의 우승차량은 미니 컨트리맨 몬스터입니다.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우선 다카르 랠리 Monster Energy X-raid Team 의 소개 영상을 보시죠.
 





다카르 랠리란 사하라 사막을 횡단하는 자동차 경주인데요. 랠리는 자동차 경기장을 반복 주행하는 포뮬러와 달리 코스를 정해놓고 장거리를 달리는 자동차 경주입니다.

올해는 47세인 스테판 페테르한셀(PETERHANSEL STEPHANE)이 자동차 부문 정상에 올랐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6일 페루 리마에서 마지막 경주까지 약 35시간 5분 46초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페테르한셀은 지난 1일 아르헨티나의 마르 델 플라타에서 출발, 이날 페루 리마에 이르는 약 8400㎞ 거리를 주파했다고 합니다.

우승한 차량은 미니 컨트리맨을 기본으로 제작된 미니 올4 레이싱 입니다. 미니 올4 레이싱은 엑스레이드(X-RAID)와 세계 최고의 자동차부품업체인 마그나슈타이어(Magna Styer)가 합작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72.3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3.0리터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장착한 차량이네요. 

아래는 시상식 관련 사진들 입니다. 

페루 대통령 오얀타 우말라(Ollanta HUMALA)와 악수를 나누는 스테판 페테르한셀

스테판 페테르한셀 옆에는 그의 Co-Driver 인 장 폴 코트랫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굉장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