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체험, 리뷰

마티즈1 내비게이션 달아주기,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571V, 음성인식

라운그니 2013. 3. 27. 02:35
728x90


마티즈에는 내비게이션이 없어 아내가 많이 불편해 했는데 얼마전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을 장착했다.


이 내비게이션의 특징은 음성인식 기능이 있다는 건데 여러 글을 읽어본 결과 인식률이 꽤 좋다고 한다.

아직 직접 테스트해 본것은 아니지만, 조만간 전체적으로 기능 점검을 해볼 것이다.


잠깐 사용해 봤을때 터치 동작반응이 좋았고, 목적지 검색 등 처리속도가 빨랐던 거 같다.


암튼, 다음 기회에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 기능 및 사용기를 얘기하기로 하고 

이번 시간은 개봉기 및 스팩을 알아보도록 하자.


약 한달 전 소프트맨 페이스북에서 하나투어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었다.

'2013년 우리 어디갈까' 라는 이벤트 였는데, 운이 좋았는지 내비게이션에 당첨이 되었던 것.


사실 이벤트에 당첨된 것도 몰랐었다. 결국, 소프트맨 담당자가 보내준 문자보고 알았다.


그래서 지난 23일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을 받았던 것. 

상자안에는 내비게이션 박스와 편지 봉투가 들어있었다.


편지내용은 이벤트 당첨을 축하한다는 내용. 


박스 디자인이 참 심플하다. 


박스 옆쪽을 보면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 모델과 스팩이 나열되어 있다.


그리고, 매뉴얼이 두 종류가 들어있는데 하나는 간편매뉴얼

다른 하나는 참-쉬운 매뉴얼이라고 적혀있는 상세매뉴얼 두개였다.

박스 디자인에서도 느낀거지만 따뜻한 파란색상을 사용하여 깔끔했고 매뉴얼 구성도 좋았다.


본체는 이렇게 플라스틱 내부 포장제에 들어있다. 


손으로 들어보면 이만하다. 7인치 내비게이션.


본체 내부 포장제 아래로 박스 하나가 더 있다. 

이 박스 안에는 거치대, 전원선, 리모컨, USB 리더기 등이 있다.


본체 및 내용물을 펼쳐보면 이렇다.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의 운영체제는 윈도우즈 CE 6.0을 사용한다.


뒷면. 전체적으로 무광 블랙이고, 로고 부분만 유광으로 처리.


왼쪽 측면에 DMB 안테나, 외장 리모컨 수신센서입력 단자, 이어폰 단자, USB, 전원단자로 구성되어있고,


오른쪽면은 후방카메라 입력단자, A/V 입력, 외장 마이크, SD카드, 외장 SD BOX 단자로 되어있다.

특이한 점 하나. 소프트맨 S571V은 다른 내비게이션에 있는 하드웨어적인 전원버튼이 없다는 점이다.

이것때문에 주차를 하고 내비게이션을 OFF 하려고 한참을 해맸다.


음성인식 모델에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 직관적인 메뉴 구성에 자그마하다.

게다가 차량에 붙여 사용할 수 있게 고정 벨크로 일명 찍찍이가 들어 있다.


SD카드 리더기와 시거잭 전원케이블. 


겔패드로 되어 있는 거치대인데, 유리에 정말 짱짱하게 붙어서 맘에 들었다.

사용해 보니 각도나 움직임 등이 유연하고 고정 등에 문제는 없어 보였다.


마티즈 앞 유리창에 장착된 모습. 


목적지 검색을 하고, 안내하는 모습을 찍어봤다.

소프트맵이 들어가 있는데, 폰트나 글자 크기 등 길안내 등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있다.


사실 현대앰엔소프트는 맵피, 지니를 만든 만도맵앤소프트와 엠앤소프트가 현대로 인수되어 만들어진 회사다.

그리고, 소프트맨은 현대앰엔소프트가 처음으로 만든 내비게이션 브랜드 이름.


마지막으로 소프트맨 S571V 내비게이션 스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라.

다음시간에는 기능 및 사용기에 대해 알아보겠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