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ⅰ/기타

전통시장을 찾아서 '안양 남부시장의 도매시장과 소비자 센터

라운그니 2012. 4. 3. 09:40
728x90

처음 포스팅에서도 말한 것처럼 안양남부시장은 도매시장이 시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남부청과시장이 그것이죠. 방문 당일 주말이어서 시장이 거의 닫혀있는 상태였는데요. 

사람들이 거의 없으니 음산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곳이 바로 도매시장이라는 것을 여러 간판이나 표식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도매시장이 한참 열리는 오전에는 발뒤딜 틈이 없습니다. 

여기저기 들어오는 화물차부터 시작해서 많은 상인들의 손수레 등으로 분주하죠. 오히려 이럴때 방문하게 되면 상인들이 일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ㅎㅎ

그리고, 안양남부시장은 이렇듯 '소비자 불만 신고센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남부시장 상인회 이구요. 시장 이용시 1시간 주차장 이용권도 발급하고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깔끔한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고, 각종 게시물과 상인회 상인들 이벤트 사진 등이 게시되어 있어 시장의 활기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안양남부시장은 '국무총리 단체표창'을 수상할 만큼 비교적 잘 정돈되고, 깔끔한 시장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시장을 먹여 살리는 시장으로... 소비자에게 싸고 품질좋은 물품을 공급하는 시장답게 안양을 대표할 만한 시장인 셈이었죠. 

이렇게 약 두시간 넘게 안양 남부시장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가끔 장모님, 아내와 함께 이곳을 들리긴 하는데요. 그리 넓은 시장이 아니라 한 눈에 모든 품목들을 다 볼 수 있어서 오히려 장을 보기에 편한 곳이라 볼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