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ⅰ/해외음악

메탈리카 'Live Shit: Binge & Purge' 박스 세트 리뷰

라운그니 2021. 7. 17. 15:15
728x90

 

 

1993년에 발매된 메탈리카 'Live Shit: Binge & Purge' 박스 셋을 소개해 볼까 한다. 메탈리카의 라이브 박스셋인데, 오디오 CD 3장과 비디오 테이프 3개로 구성되어 있다. 

오디오 CD는 메탈리카 전성기 최고의 라이브 앨범으로 1993년 멕시코 시티 라이브가 담겨있고, 비디오 테이프는 1989년도 시애틀 공연 실황(1개)과 1992년도 샌디에이고 실황 공연(2개)으로 나눠져 있다. 

그런데, 내가 가지고 있는 박스셋은 누락이 있는데, 비디오 테이프 중 샌디에이고 실황 공연 1편이 1986년 투어 중 버스 사고로 작고한 클리프 버튼을 추모하는 비디오 앨범인 Cliff 'Em All 로 바껴 있다. 

지금은 1987년에 발매된 Cliff 'Em All 비디오 테이프를 더 구하기 힘들지만 뭔가 좀 아쉽긴 하다. 

 

'Cliff 'Em All' 를 틀어보면 팬들이 찍은 직캠, 미공개 영상, 개인 사진 등이 담겨 있고, 클리프 버튼의 베이스 솔로가 여럿 실려있다. 비디오 화면이나 소리는 좀 안좋은데, 내가 가지고 있는 비디오 플레이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다. 

암튼, 각 비디오 테이프 개당 약 2시간 가까이 재생 시간을 갖고 있고, 메탈리카 최고 전성기의 공연 실황이 담겨있어서 메탈리카의 연주 모습, 팬들의 모습들 외 많은 것들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비디오 테이프로 보면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스트리밍 보다 더 집중이 잘되고, 그 시절로 되돌아 간 느낌이랄까... 그 시대 사람들과 같은 쾌에 놓여져 있다고 해야 할까... 암튼,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암튼, 메탈리카 'Live Shit: Binge & Purge' 박스셋의 내용물들은 유튜브에 널리고 널렸고, 애플뮤직에서도 1993년 멕시코 시티 라이브 앨범은 찾아서 들을 수 있으니 기회될 때 들어보길 추천드린다. 

나름평가 : ★★★★★
추천한마디 : 메탈리카 좋아하시는 분, 쫙 짜여진 멋진 공연을 보거나 들으실 분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