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뉴스

푸조 RCZ, 중동 '올해의 쿠페' 선정

라운그니 2012. 4. 13. 08:37
728x90

얼마전에 제가 시승했던 푸조 RCZ가 또 한번 일을 저질렀네요. 이미 어제 여러 온라인 매체에서 소개가 되었었는데, 하루 늦게 접했습니다. 축하하지 않을 수가 없죠. 아래는 기사 내용입니다.

푸조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12일, 두바이 에미레이트 타워 호텔에서 진행된 중동 '올해의 쿠페' 행사에서 RCZ가 올해의 쿠페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바레인,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 등 중동지역 총 11개국 자동차 전문 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선정한 RCZ는 유려한 굴곡이 돋보이는 '더블 버블(Double-Bubble) 루프'와 푸조 특유의 곡선 라인이 더해진 감각적이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2009년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히기도 했다.


특히 RCZ 다이나미끄(Dynamique)는 WRC랠리에서 증명된 푸조 스포츠카의 정교한 기술과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푸조만의 정확한 코너링과 핸들링, 탄탄한 하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THP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6단 자동 모델과 고성능 버전인 RCZ 다이나미끄 6단 수동기어 모델 등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


사실 푸조 RCZ는 국내에서 판매량이 저조할 뿐이지 유럽이나 다른 지역에서는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RCZ Racing Cup 이라는 레이싱 경기도 주최하기도 하고, 수많은 모터 스포츠에 참여를 하고 있죠.

푸조 RCZ가 더 잘 알려져서 국내 공공도로에서도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그나저나 분당에서 자주 RCZ 검정색 차량이 목격되는데요. 구경하는 입장에서 정말, 앞이나 뒷모습이나 끝내주네요 ㅎㅎ

암튼, 중동에서 '올해의 쿠페'로 선정된 점, 다시 축하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