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ⅱ

XRP Tip Bot 스마트폰 전용앱 출시 소식, XRP팁봇, 코일, 아이폰

라운그니 2018. 10. 29. 10:37
728x90



얼마전 XRP Tip Bot(이하 XRP팁봇) 전용앱이 iOS, 안드로이드용 두가지로 출시되었다. 


이미 블로그에서 얘기한 적 있지만, XRP팁봇은 ILP를 이용하여 소량의 XRP를 다른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다. XRP팁봇 계정은 트윗, reddit, Discord 등 으로 만들 수 있고,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XRP팁봇 테그를 링크로 넣어 XRP를 기부 받거나 트윗 계정으로 직접 XRP를 보낼 수도 있다. 서로 서로 주고 받은 XRP는 XRP팁봇 통계자료 및 XRP 공개원장에 다 기록된다. 





iOS용 XRP팁봇 - https://itunes.apple.com/us/app/xrp-tip-bot/id1437630682?ls=1&mt=8

안드로이드용 XRP팁봇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rptipbot


무엇보다 XRP팁봇 앱이 iOS, 안드로이드용으로 나왔다는 자체가 무척 중요하다. 


특히 엄청 까다롭기로 유명한 애플 앱스토어에 앱이 등록되었는데 기존 지갑과는 그 의미가 다르다. XRP팁봇은 기부 성격이 강하긴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XRP 지갑주소로 20 XRP(1회당 최대 팁 양)를 한번에 보낼 수 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이미 XRP팁봇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게 앱을 설치한 후 XRP팁봇에서 QR code만 스캔하면 그 즉시 사용 가능하다. 






XRP팁봇앱에 처음 접속하면 현재 XRP팁봇에서 보유하고 있는 XRP 잔액이 표시되고, Receive 항목 아래 QR 코드는 상대방이 내게 XRP을 보내는 내 주소다. 






Send 클릭하면, 상대방에게 보낼 팁을 적고, Tip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인다. 






차례대로 보낼 양과 Tip을 클릭하면 카메라가 작동되고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후 XRP를 보내면 전송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된다.

아래 영상은 실제로 동작하는 화면이다.



이처럼 단 1~2초만에 상대방에게 보내고 받을 수 있다.






XRP팁봇 사이트를 살펴보면 보낸 팁에서 언제, 누구에게 얼마를 보냈는지 기록되고, 어떻게 보냈는지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이 모두 실시간으로 기록된다. 


XRP팁봇의 사용용도 및 유형은 앞으로 무궁무진하다. 또, 이와 비슷한 서비스도 계속해서 나올 것이다. 코디우스부터 스프링, 코일 등 리플이 만들어가는 XRP의 실 사용 및 생태계는 이제 막 시작했을뿐이다. 


마지막으로 이 멋진 프로그램 및 앱을 만들어준 @WietseWind 에게 감사를 보낸다.

그에게 기부하려면 아래 주소 및 QR 코드로 보내면 된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