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ⅱ

코일 Coil 프리뷰 사이트 Dashboard 유저인터페이스 그리고 현재 수익 상황, Coil Web Monetization, 웹 머니타이제이션

라운그니 2018. 10. 18. 22:31
728x90



코일 Coil Web Monetization 수익 상황


지난 9월 29일 코일 웹 머니타이제이션 활성화후 오늘까지 XRP Tip Bot에 쌓인 XRP를 살펴봤다.

무려 37.218231 XRP가 증가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코디우스 서버를 운영했을때보다(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약 3개월 운영시 4XRP 가량 쌓였다) 훨씬 많다.


현재 코일은 프리뷰 즉, 베타 서비스를 테스트중인데 정식 서비스가 열리고 코일 구독자가 늘어나게 되면 컨텐트 제작자가 받는 XRP 기부양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이것은 기존 패쇄형 광고 기반 인터넷 수익 패러다임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






코일 프리뷰 사이트 유저인터페이스 변화



몇일전 코일 프리뷰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상단 우측 유저이름이 사라지고 'Go to Dashboard'가 보이기 시작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 보니 다음과 같이 유저인터페이스가 변해 있었다. 






코일 구독자, 컨텐트 크레이에이터 정보가 항목별로 잘 정돈되어 있다. 







왼쪽 Settings > Subscrption을 클릭하면 구독정보와 10월 29일 자동 갱신된다는 메시지도 보인다. 구독을 원치 않으면 취소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Web Monetization이 활성화 안되고, Web Monetization API가 적용된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더라도 코일 프로세스는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아무튼 코일이 어서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서비스를 선보여 웹 컨텐트 수익 생태계에 변화를 가져왔으면 좋겠다. 웹 컨텐트를 제작하는 어느 누구나 차별없는 진정한 가치의 인터넷을 경험하는 그 날을 말이다.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