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ⅰ/기타

CD 타이틀 - Realworld's CEREMONY OF INNOCENCE(순수의 의식) 2부

라운그니 2010. 5. 1. 11:00
728x90

 오늘은 리얼월드의 '순수의 의식'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이 시디 타이틀은 저번에도 얘기했던 것처럼 리얼월드라는 멀티미디어 회사에서 97년도에 만든 작품입니다. '순수의 의식'은 닉 밴탁의 '그리핀과 사빈' 3부작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영국 예술가와 남태평양 제도에 사는 연인 사이의 사랑이 그 주된 내용입니다.

이들은 엽서를 주고 받으며 그들의 사랑을 얘기하죠. 안부를 묻는 것부터 그리핀의 예술적인 영감까지 그들은 여러 이야기들을 나눕니다. 이 시디 타이틀은  뭐니뭐니해도 이들이 나누는 대화를 문장이 아닌 음성과 비주얼로 표현을 했다는 점입니다. 책으로 읽는 것보다는 색다른 경험입니다.

예를들어 그림 엽서 화면에서 사용자가 위에 보이는 새(그리핀)의 움직임을 직접 조작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뒤뚱뒤뚱 걷도록 방향만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가 날개짓을 하며 화면을 가로지르게 할 수도 있죠.

이 외에도 수많은 엽서들이 사용자 조작에 의해 색다르게 변하고 동작하며 진부한 마우스 클릭을 넘어서는 진정한 인터랙티브를 느낄 수 있으며 감동적이기까지 합니다. 요즘 여기 저기서 보이는 인터넷 플래시와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만큼 완성도 있고, 정성이 들어가 있는 작품입니다.

여기서 여러분들은 '순수의 의식'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안타깝게도 7년 전 작품이라 현재, 구할 수도 없고, 윈도우즈 2000 이상에서는 못본다는 겁니다. 강력 추천해 드리는 작품입니다.

ㅁ 추가내용(2012.02.12)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해당 타이틀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어 있는 것이 있어서 링크 걸어놓습니다.



Ceremony of Innocence (long player) from Alex Mayhew on Vime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