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잡담

2012 미니 로드스터(MINI Roadster)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공개

라운그니 2012. 1. 17. 10:43
728x90



먼저 미니 로드스터 소개 비디오를 보시죠.


그리고, 지난 9일부터 미국 미시간주 코보센터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소개된 미니 프리뷰 영상입니다.


또 하나, 미니 로드스터 드라이빙 장면입니다. 바로 이거죠!! 주행중 오픈탑을 열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를 검색해 보니 정말 많은 자료가 검색되네요. 

이미 알다시피 미니의 6번째 모델인 '미니 로드스터'는 2009년 프랑크푸르트에서 컨셉트카로 발표됐었죠. 이미 컨버터블 모델이 존재하지만, 미니 로드스터는 '2인승'을 채택으로 스포티한 외관과 감성을 추구했다는 점이 기존 컨버터블 모델과 다릅니다. 

그리고, 지난 1월 9일, 드디어 미니 로드스터는 국제 디트로이트 모토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소프트탑은 수동식으로 여닫을 수 있고, 패브릭으로 제작된 탑 루프를 보관하는 리어 덱 주변을 제외한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미니쿠페와 유사합니다.
미니 쿠페 모델에는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되어 80km/h가 넘으면 자동으로 올라가고 60km/h 이하로 속도가 줄면 내려간다고 합니다. 아래 제원표를 보도록 하죠.
 



제원표와 같이 총 네가지 라인업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올해 초 미국에서 먼저 판매가 시작되고, 국내에 들어올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예상가격은 변동이 될수도 있고, 국내에 만약 출시가 된다면, 많이 비싸지겠죠.

현재, 푸우를 통해서 오픈 에어링이 얼마나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하게 할 수 있는지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미니쿠퍼 쿠페가 마음에 들긴 하지만, 미니 로드스터 또한 오픈이 되고, 미니쿠퍼 쿠페의 동력성능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차량이 아닐까 기대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