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M30 Selpet

1963년식 언더본 M30 셀펫(Selpet) 주행영상, Suzuki, M30 Selpet, 올드바이크, 스즈키

라운그니 2017. 10. 30.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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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6년 6월 이후 1년 4개월만에 M30 셀펫(이하 m30)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

결론적으로 m30은 현재 주행가능한 상태다. 


유튜브에 가끔 주행영상 등 소식을 전하긴 했지만 블로그에선 오랜만이다.

그럼, 지난 주 촬영한 주행영상을 먼저 보도록 하자.



m30은 현재 기계적으로 특별한 트러블은 없지만, 전기계통에 약간 문제점이 있다.

그것은 키 온 문제인데, m30의 경우 키 위치를 두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1위치(90도 각도) 전원 OFF

2위치(45도 각도) 점화장치나 미등, 브레이크 등의 ON, 

3위치(180도 각도) 등화장치 ON.


문제는 2위치로 키를 놓으면 시동,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이 잘 들어오지만 헤드라이트가 들어오지 않는다. 

3위치로 키를 놓으면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 헤드라이트는 들어오지만 시동 유지가 안된다.


배선도에 따라 셋팅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지만 주행되는 것이 어딘가.

또 다른 트러블이 염려되어 지금은 그대로 두고 있다.


앞으로 적어도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5km 이내로 주행해주려고 한다.

캬브 특히, 2T 캬브는 오랫동안 주행을 하지 않으면 연료라인이나 캬브가 막힌다고 한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녀석을 보살펴 줘야 한다. 

종종 그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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