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16년 6월 이후 1년 4개월만에 M30 셀펫(이하 m30)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
결론적으로 m30은 현재 주행가능한 상태다.
유튜브에 가끔 주행영상 등 소식을 전하긴 했지만 블로그에선 오랜만이다.
그럼, 지난 주 촬영한 주행영상을 먼저 보도록 하자.
m30은 현재 기계적으로 특별한 트러블은 없지만, 전기계통에 약간 문제점이 있다.
그것은 키 온 문제인데, m30의 경우 키 위치를 두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1위치(90도 각도) 전원 OFF
2위치(45도 각도) 점화장치나 미등, 브레이크 등의 ON,
3위치(180도 각도) 등화장치 ON.
문제는 2위치로 키를 놓으면 시동,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이 잘 들어오지만 헤드라이트가 들어오지 않는다.
3위치로 키를 놓으면 방향지시등, 브레이크등, 헤드라이트는 들어오지만 시동 유지가 안된다.
배선도에 따라 셋팅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지만 주행되는 것이 어딘가.
또 다른 트러블이 염려되어 지금은 그대로 두고 있다.
앞으로 적어도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5km 이내로 주행해주려고 한다.
캬브 특히, 2T 캬브는 오랫동안 주행을 하지 않으면 연료라인이나 캬브가 막힌다고 한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녀석을 보살펴 줘야 한다.
종종 그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다.
끝.
728x90
'모터사이클 > M30 Selp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드바이크를 탄다는 것, 바로 나를 알아가는 것! 스즈키 언더본 M30 Selpet 멈추다, 클래식바이크 (2) | 2016.03.16 |
---|---|
올드바이크 스즈키 언더본 M30 Selpet 짧은 주행, Suzuki, 클래식바이크 (1) | 2016.03.07 |
올드바이크 스즈키 언더본 M30 Selpet, Suzuki, 1963년식, 클래식바이크 (2) | 2016.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