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 뉴스

2013년 GM 하계 서비스 클리닉, 무상 점검 서비스, 전기 자동차, 리튬 이온 베터리, 사브 9-3 에어로

라운그니 2013. 5. 9. 02:50
728x90



#1.


오늘 퇴근을 하니 지엠에서 우편이 도착.
아마 하계 서비스 클리닉이 조만간 시작되려나 보다.


사브는 현재 공식적으로 GM을 떠나 NEVS 에 소속되어 있지만
오랜 기간 사브 모델들을 판매한 GM은 아직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국내의 경우 1991년부터 수입을 중단한 2009년 하반기까지 약 18년의 세월이다.

어찌보면 GM의 샛방살이이지만 그래도 A/S가 가능한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있어 다행이지 싶다.
아직 GM이 사브 A/S 정책에 대해 이렇다할 얘기는 없지만,
NEVS 에서 생산된 사브가 판매가 되고(1차로 중국 대상이지만)
A/S 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면 어떤 얘기가 나오지 않을까...


#2.

최근 NEVS 공식사이트에서 지난 4월 최신 소식에 이런 글이 실렸다.

NEVS의 자매회사인 '베이징 국제 베터리 테크놀러지'에서 베터리 생산량을 크게 늘렸다는 건데,
이미 생산된 2013년도 베터리 분량은 전부 외부 회사들에게 판매가 됐다는 거다.

현재, NEVS는 새 공장을 새우고 새로운 사브 전기자동차에 공급가능할 만큼 베터리 생산은 문제없다고 한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바로 '베이징 국제 베터리 테크놀러지(Beijing National Battery Technology)'
라는 곳인데, 이곳은 일본의 베터리 기술을 들여와 에너지 밀도가 약 146 Wh/kg 나 높은 베터리를 생산한다고 한다.
사실 '베이징 국제 베터리 테크놀러지'는 'State Power Group Company' 라는 곳에 소속되어 있는 회사다.
쉽게 말해 바이오, 클린 에너지 등을 생산해 내는 에너지 집적 회사라는 것.

중국정부가 개입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NEVS에서 새롭게 생산되는 사브 전기자동차의 주요 판매지가 아무래도 중국이니 자체적으로 모두 해결하려는 듯.

아래 도표를 보면 중국의 경우 전세계에서 전기자동차 수요가 가장 많다고 예상된다고 한다.


<국가별 전기자동차 요구량 전망>


앞으로 전기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이 이 베터리가 될텐데, 현재는 리튬-이온 전지가 가장 각광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얼마전 삼성SDI 로 합병된 SB리모티브에서 자동차 베터리를 생산, 해외로 수출하기도 했었다.
현재는 삼성SDI 에서 전기 자동차 베터리 외에도 2차 전지, 태양전지 등의 에너지 사업을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암튼, 이에 대한 얘기는 다음에 더 자세히 하기로 하고...


#3. 


GM에서 도착한 우편을 열어보니 세 장의 안내지가 들어있다.


한장은 2013년 하계 무상 점검 서비스 내용과 일정이
다른 한장은 전국 각 서비스센터 위치 및 연락처가
또 다른 한장은 GM 캐딜락에서 새로 출시된 캐딜락 ATS 할인 프로그램 안내지였다.


자세히 읽어보면 오는 5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보름간 진행이 되며
무상 점검 기간동안에는 부품이 약 20% 할인된다. 게다가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ㅎㅎ
나도 사브 9-3 에어로 라브를 가지고 방문할 예정이다.


친절하게도 GM에서 운영하는 전국 사브, 캐딜락 서비스센터의 위치 및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다.
작년에 안양에도 캐딜락 서비스센터가 운영이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빠진 것 같다.

이상 오늘의 얘기는 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