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체험, 리뷰

대림자동차가 버린 올드바이크에 대한 넋두리,dh88

라운그니 2016. 1. 26.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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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걸 '소귀에 경 읽기' 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얼마전 대림자동차 공식블로그에 '자장면 배달의 아이콘, '씨티(CITI)' 시리즈에 대해 아시나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어떻게 해야 대림자동차에 이득이 있는지 얘기를 하고

그리도 자랑스러워하는 dh88 에 대한 부품수급 문제나 호환부품을 문의하자

(이것도 세차례나 물어보고 나서야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 그들의 고객 소통이 바로 이런 것일까?)

돌아온 대답은 '나도 잘 모르겠어요. 그치만 우리 차를 사랑해 줘서 고마워요. 격려해 주세요' 였다.


이게 무엇을 뜻하는지 잘 알 거 같다. 


우리 차를 사주고 이용해줘서 고맙지만 나중에 어떻게 관리할지는 너가 알아서 하라는 얘기.

참, 의미없고 무책임한 말이다. 그러면서 잊지 말란다. 성공을 바래주길 바란다.


그런 마인드를 가지고 지금까지 대한민국 이륜차를 이끌었다니 할 말이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이륜차 시장은 희망이 없다고 얘기하는 것이다.








dh88이 혼다 슈퍼커브 C90 계열을 그대로 조립해서 판매한 것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얘기다.

30년 가까이 지났지만 혼다는 그 부품을 보유하고 고객이 원하면 공급해 준다. 


그들이 그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을까? 

자신들이 만든 바이크에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또 슈퍼커브를, 언더본을 진정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고객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 바이크가 1년이 되었든 10년이 되었든 30년이 되었든 

바이크를 만든 회사가 그들을 버리지 않는다는 믿음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하여튼 대림자동차의 공식적인 입장이 그러하니 

앞으로 대림 출신 올드바이크에 대해 왈가왈부(曰可曰否) 하지나 말아라.








우리나라에서 올드바이크를 탄다는 것. 

정말 멀고도 험한 길일 수밖에 없는 것일까.


이 글은 그저 올드바이크를 타는 한 사람의 넋두리일뿐.


결국 대림자동차 신임 사장이 새해 초 말했다는 소비자와의 소통, 

어반 모빌리티는 다 말뿐, 뜬구름 잡는 얘기들이어서 많이 씁쓸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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