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3

코디우스 호스팅 2일째, codius hosting, 리플 스마트 컨트랙트

코디우스 codius 호스팅을 GCP에 올린지 2일째.먼저 하루 동안 주고 받은 패킷 상태를 보면 아직 프로세스가 크게 진행되지는 않는 것 같다. 하지만 몇일 사이 코디우스 codius 서비스는 1.1.0 에서 1.1.1 로 업데이트된 상태.그래서 'It'sJustPW'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로 1.1.1 로 업데이트 하였다. 여러 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현재 코디우스 codius 를 호스팅 한다고 해서 덕보는 것은 하나도 없다.이유야 많겠지만 그저 이 서비스가 앞으로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이 가장 크다고 할까. 'It'sJustPW'가 블로그에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운영되는 호스팅중 양질의 호스팅 서버와 코디우스 codius가 활성화 된지 2주 밖에 안되서 서비스 안정화에 대한 롤모델을..

리뷰ⅱ 2018.06.27

코디우스 서버 시작, codius, 리플

리플사의 코디우스 서버 호스팅을 드디어 시작한다. 코디우스 Codius는 리플에서 개발한 오픈 호스팅 플랫폼이다. 즉, 코디우스 Codius 는 P2P 호스팅으로 운영되는 탈중앙화 서비스로 개인간 거래를 지원하고, 분산화된 앱(Decentralized Apps) 을 운영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 등을 할 수 있다. 코디우스 Codius 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codius.org에 방문해 보기 바란다. 현재 내가 운영하는 코디우스 Codius 호스팅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을 이용하였고,How to Run Your Own Codius Host 문서를 참고하여 구축하였다. 주소는 https://codius.raungni.com 이다. 링크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것을 확인할..

리뷰ⅱ 2018.06.26

BMW 알나인티 시승기, 리뷰, R NINE T, R9T

정말 오랜만에 써보는 시승기.암튼, 시작! 작년 겨울 몇년전부터 타보고 싶었던 BMW 알나인티를 가져와 타보게 되었다. 사실 알나인티가 국내 소개되었을때 부터 타보고 싶긴 했었는데 약 2년 전 모토라드 강남 딜러의 홀대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으로 갔던 적이 있었다.뭐 여기 저기 들은바에 의하면 모토라드 강남은 아직까지 그러고 있다는데 있는 고객 마저 잃지 않으려면 이제 바껴야 하지 않을까... 내가 블로그를 통해 BMW 모토라드에 대해 신랄하게 얘기한 적이 있었다. BMW 바이크는 사랑스럽지만 한 두곳 딜러사로 그 좋은 이미지 마저 사라질 지 모를일이다. BMW 모토라드 코리아가 알아서 잘 하겠지만, 이런걸 한 두명만이 느낀 게 아니란 얘기지... 암튼, 이 얘기는 그만하고 오늘은 알나인티 얘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