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4

에어본 풀라이드 헬멧 사용기, 클래식 헬멧, Airborn Fullride Helmet

약 한달전 에어본 풀라이드 풀페이스 클래식 헬멧(이하 에어본 풀라이드)을 가져왔다. 현재까지 내가 착용한 클래식 헬멧은 벨 불릿, 프리미어 트로피, 담트락스 아키라 등이다.이 세가지 헬멧을 비교한 글은 여기를 참고. 현재 가지고 있는 헬멧은 벨 불릿, 담트락스 아키라 두 헬멧이고 프리미어 트로피는 얼마전 팔아버렸다.팔고나니 괜히 팔았나 아쉬움이 남는다. 왜냐하면 지금 타고 있는 바이크가 영국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인데, 프리미어 트로피 헬멧에 유니언잭이 프린트 되어 있기 때문. 암튼, 프리미어 트로피가 벨 불릿에 비해 착용감이 좀 답답하고 시야가 많이 좁아 팔긴 했지만 이런 헬멧에 익숙해 지는게 안전상 더 낫다는 생각이다. 벨 불릿을 비롯 담트락스 아키라 둘 다 아주 편안한 헬멧이다. 예전에 담트락..

빅싱글 혼다 cb400ss 4,000km 시승기, 1주기 기념 점검, 아트바이크, 클래식바이크, 자기 바이크를 좋아하고 사랑하자!

현재 cb400ss와 함께한지 약 12개월. 어쩌다보니 울프 클래식 이후 가장 오래 소유한 녀석이 되고 있다. 현재 총 마일리지는 약 26,000km. 지난 6월 두번째 환경검사를 마쳤다. 그리고, 약 일주전 1주기 기념 점검을 아트바이크에서 마쳤다. 요즘 이런 생각을 많이 한다. 내가 약 1,000km 단위로 쓰는 이 시승기가 cb400ss를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과연 도움이 될까? 단지 텍스트로 이루어진 이 시승기가 그들의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을까? 모든 탈 것은 자기가 직접 타보고 경험해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오랜 기간 소유하고 부딪쳐봐야 진짜 그 탈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본다. 그런 '탈 것'을 단지 텍스트와 사진만으로 알 수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내가 쓰는 이 글도 그저 아주 ..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1,000km 점검, Triumph Bonneville T100, 클래식바이크, 모터뱅크

지난 토요일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이하 본네빌 T100) 1,000km 점검을 하게 되었다. 가져와서 한달도 안되 천킬로 넘게 탄 것이다. 이번 천킬로 점검은 본네빌 T100을 출고한 퇴계로 모터뱅크로 갔다. 집에서 모터뱅크까지 약 30km 거리인데, 서울로 바이크를 타고 잘 나가지 않고 또 초행길이라 좀 부담이 되긴 했다. 그래도 과속없이 신호 잘 지키고 가니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 그런데, 뭐 그리 차가 많은지 엄청 막혔다. 역시 서울은 바이크 탈 곳이 못된다. 본네빌 T100 오너스 매뉴얼이나 헤인즈 매뉴얼을 보면 초기 점검은 약 500마일(800km)에 점검하도록 되어 있다. 이때, 엔진오일도 교체하도록 권고하고 있는데, 보통 국내에서는 약 1,000km 때 이 작업을 하고 있다. 물론 1..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 출고시 책자 및 헤인즈 서비스 정비 매뉴얼, Triumph Bonneville T100 Haynes Service Repair Manual, 클래식바이크

트라이엄프 본네빌 T100(이하 본네빌 티백) 출고시 받는 책자가 몇가지 있다.첫번째로 오너스 매뉴얼, 두번째로 글로벌 워런티/ 서비스 주기 안내, 마지막으로 라이딩 팁을 정리해놓은 책이 그것이다. 이 책들은 파우치안에 들어있고, 사진처럼 정리되어 있다. 오너스 매뉴얼은 약 12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중요한 안전 및 주의사항으로 시작해 각 부위 사용방법 및 기능 등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워런티/ 서비스 주기 안내 책자는 보증시 고지, 주의사항과 보증범위 및초기 500마일(800km) 이후 6,000마일(10,000km) 마다 15년간 서비스 받도록 표기되어 있다. 다른 한 책은 George Toomer 라는 일러스트레이션 작가가 그린 '모터사이클 라이딩 팁' 이라는 책이다.1988년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