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5 2

사단법인 한국이륜자동차운전자협회 출범하다. 불공정한 이륜차 제도, 문화개선에 모터사이클 라이더가 뭉쳐야 한다.

작년 11월 10일 국토교통부에서 한국이륜자동차운전자협회를 사단법인 허가하였다. 이로서 이륜차에 대한 불공정한 제도 및 법률, 보험가입문제 등 모터사이클 라이더의 권익을 위한 단체가 마련된 것이다. 지난 18년간 다음 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가 이륜차 차별 해소를 위해 노력한 결과다. 지난 2014년 3월 국회 세미나에서 국무조정실은 이륜차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등통행재개 결정을 행정규제개혁위원회에서 통행재개 방침으로 발표했지만경찰청이 불수용 결정을 했다. 41년전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 결정이었다. 이제는 이륜차 차별 해소 및 불공정한 제도 등을 개선하기 위해 모터사이클 라이더들이 뭉쳐야 한다. 지금의 모터사이클 라이더뿐만 아니라 미래의 라이더들에게 당연한 권리를 찾아줘야 한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이륜자..

모터사이클 2016.02.05

올드바이크 DH88 캬브레이터 교체, 케이힌, Keihin, 알투엠모터스, 안양 바이크 정비샵, 오토바이

dh88 캬브쪽 기름 누유로 휘발류 냄새가 심해 결국 캬브레이터를 교체하기로 했다. 알투엠에서 정밀 진단을 해봤는데, 휘발류가 캬브 본체 틈새에서 새는게 아니라 세족기 리데나와 연료호스가 문제였다.두 곳 모두 오랜시간 경화되어 제역활을 못한게 원인이다. 세족기 리데나와 찢어진 연료호스를 자르고 잘 연결하니 누유는 없어졌지만 새로 가져온 캬브로 교체해주고 싶었다. 이번에 가져온 캬브레이터는 케이힌 캬브레이터.88 순정 캬브레이터인지 정확하지 않지만 상태가 정말 깨끗해 마음에 들었다. 인터넷에서 dh88을 검색해보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가 별로 없다.겉으로 노출되어 있는 외장 부품들은 그나마 뭐가 순정이고 아닌지 봐서 알겠지만숨겨진 부품들(저 케이힌 캬브 포함)에 대한 것은 찾을 길이 없다. 아무래도 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