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2

빅싱글 혼다 cb400ss 입양기, 클래식바이크, 단기통

125cc 단기통이면 끝이라고 생각했지만 언젠가부터 400cc 빅싱글인 혼다 cb400ss가 내곁에 있다.녀석과 함께한지도 벌써 한달이 넘고 마일리지는 1,000km 를 넘겼다. 지난 10월 초 우연히 보게된 cb400ss. 먼저 색상이 맘에 들었다. 녀석의 연료탱크 색상은 진그린. 내게 진그린은 로망이었다. 그리고, 클래식바이크의 진중한 멋을 갖고 있는 외관. 특히 커다란 단기통 엔진은 빅싱글이라는 장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주먹만한 피스톤이 움직이며 만들어내는 찰진 고동감과 진동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앞으로 이 녀석 얘기를 해볼까 한다. 조만간 1,000km 시승기를 써보며 cb400ss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담트락스 아키라 헬멧 엘라스틱 쉴드 부착기, Dammtrax Elastic Shield

담트락스 아키라 헬멧은 다 좋은데 플랫 쉴드와 결합시키는게 좀 귀찮다.좀 더 풀어보면 안경 벗고 헬멧 쓰고, 플랫 쉴드 떼고 다시 안경쓰고 플랫 쉴드 붙이고 하는게 귀찮다는 말이다.헬멧은 편하고 맘에 드는데 이 작업이 귀찮을 정도니 헬멧까지 잘 안쓰게 되어버렸다. 그래서 몇일 전에 담트락스 헬멧 전용 쉴드를 가져왔다. 제품명은 '담트락스 엘라스틱 쉴드(Dammtrax Elastic Shield)' 요 엘라스틱(Elastic) 이란 단어를 찾아보니 '탄력있는' '고무밴드' 등의 뜻을 가지고 있다.국내에서는 좀처럼 구하기 어려운 쉴드인데, 친절하게도 덱스톤에서 구입할 수 있었다. 담트락스 엘라스틱 쉴드는 담트락스에서 나오는 헬멧에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쉴드다.특히 담트락스 블라스터 헬멧이나 제트 헬멧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