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 4

기어S2 체험, 짧게 만져본 소감, 스마트와치

지난 금요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마련된 갤럭시 라운지에서 기어S2를 잠깐 사용해 봤다.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잠깐 사용한 소감을 기록해 본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와치는 애플와치 38mm 스포츠 버전을 사용중이다.지난 6월 말부터 사용했으니 약 3개월째 사용중인 상태. 물론 그 전에는 기어S 를 몇달간 사용하다 지난 5월말 아는 지인께 양도했다. 이러한 사전 사용 경험에 비추어 기어S2 소감을 적는 것이니 읽는 분들은 참고만 하시길... 1. 디자인, 크기, 만듦새 디자인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느끼는 것이라 뭐가 이쁘다 답을 정할 수 없다. 실제 제품을 보기 전 공개된 사진으로 봤을때 기어S2 는 꽤나 이쁘게 잘 나온 기기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실제 제품을 보고 만져보니 투박하고 거칠며..

리뷰ⅱ 2015.09.21

하오개로 설명서, 킴코 Kymco KCR125, 클래식바이크

오늘은 매일 출근시 지나가는 하오개로를 기록해 본다. 저번에도 설명한 적이 있지만 다시 옮겨오면하오개로는 성남과 의왕을 연결하는 왕복 2차선 도로를 말하는데, 지방도 57호 안양판교로가 개통되면서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도로가 되어버렸다. 또 하오개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안양판교로가 교차되는 곳이어서 그 의미가 깊다. 이곳은 의왕 도깨비 도로로 알려져 그곳을 찾는 사람들이나 자전거 라이더들, 보드 라이더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그리고, 밤에는 고배기량 자동차들이 얼마되지도 않는 와인딩을 즐기로 오기로 한다. 안양에서 분당으로 넘어가는 안양판교로로 달리다보면 우측으로 '의왕도깨비도로' 라는 큰 빨간 표지판을 만난다.그 곳으로 방향을 틀면 고즈넉하고 으스스한 터널을 마주한다. 처음 이곳을 지날적에는 과연 이..

애증의 올드카 BMW e36 320i 10,000km 사용기, 시승기

지금까지 나온 BMW 시리즈 중 가장 남성적이고 마초적인 디자인 특성을 가지고 있는 녀석은 다름아닌 BMW 3시리즈 3세대 e36 일 것이다. BMW e36은 BMW 3시리즈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고 있는 중요한 모델로 실키식스 직렬 6기통의 부드러운 엔진과 소형차임에도 묵직한 주행감과 핸들링, 각 종 내장제 뿐만 아니라 샤시, 도어, 본넷, 트렁크 등 모든 것이 단단하다 못해 짱짱하다는 느낌이 드는 녀석이다. 2013년 초 가져와 지금까지 약 3년 넘게 소유하면서 느꼈던 소감을 기록해 본다. #. 사용기 난 소유했던 차마다 이름을 붙여주는데 이 녀석의 이름은 '드래곤 길들이기'의 그 투슬리스 였다.처음 글에서 왜 그 이름을 붙였는지 이유가 나와 있는데, 지금까지도 녀석은 내게 만족감을 주는 녀석이다.오너..

ZOOM H6 핸디 레코더 사용기 Ⅱ 및 뮤직 플레이어 사용 가능성에 대해

Zoom H6를 구입후 첫 사용기를 올리고 몇일 후 어느분께서 문의해주신게 있었다.그것은 H6를 뮤직 플레이어로 성능은 어떤지에 대한 것이었다.이번 ZOOM H6 핸디 레코더 사용기 Ⅱ에서 조금 더 사용한 소감을 기록해 본다. ZOOM H6 핸디 레코더 사용기 Ⅱ 결론부터 얘기하면 H6는 뮤직 플레이어가 아니다. 알려진대로 Zoom H6는 포터블 레코더 기기이다. XY, MS 마이크로 LR 채널에 녹음을 하거나 XLR, TRS 4개 채널까지 총 6개 채널을 녹음할 수 있다.아직까지 팬텀단자를 이용해서 녹음한 건 아니지만, TRS 단자 마이크에서 수음되는 건 확인해봤다. 지금까지 Zoom H6 XY 마이크로 녹음한 소리는 kcr125 엔진 사운드, 목소리, 발자국 소리, 정수기 소리, 엘리베이터 작동 소리..

리뷰ⅱ 2015.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