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 6

SYM 울프 클래식 엔진오일 교환, 아집 Agip i-ride 10W40 50% 합성유, 안양 알투엠모터스, R2M, 바이크 정비샵

지난 토요일, 올해들어 세번째로 교환하는 엔진오일. 출퇴근 거리가 약 50km 이므로 하루도 빠짐없이 타면 한달에 1,000km 가까이 주행한다.이번은 지난 2월 말 교체를 하고, 약 1,500km 에서 엔진오일 상태를 살펴보기로 했다. 1,500km에서 약 100km 더 오바되긴 했지만 엔진오일을 빼내니 상태가 그리 나쁘지 않았다.최근 고 rpm을 주로 사용해서 걱정했는데 이정도면 아주 양호하다고 한다. 작년부터 다니는 R2M모터스(구 프로모터스).이번에도 아집 Agip i-ride 10W40 50% 합성유로 교환해 주기로 했다.저번에 얘기한 적이 있지만 아집은 엔진에서 들리는 잡소리를 많이 잡아준다. 울프 클래식을 입양해온 뒤 다섯번 정도 아집 Agip i-ride 10W40 로 교환해 주는데원래 잡..

SYM 울프 클래식 봄비 온 뒤 숲속 라이딩, 하오개로

주말부터 내린 비가 그치고 오늘은 그야말로 산뜻한 기운이 느껴졌다. 기온도 적당해 춥지도 덮지도 않고 바람도 불지않아 완연한 봄날씨였다. 걸을때 느끼는 것보다 라이딩시 느껴지는게 더 와닿는다. 오늘 하오개로 정상. 따스한 햇살이 쏟아지듯 날 감싼다. 울프를 세우고 헬멧 쉴드를 올리고 몇분간 그대로 있었다. 울프의 일정한 고동감과 새소리는 장단을 맞춰 음악으로 들린다. 요런게 바로 일상의 기쁨이자 힐링이 아닐까. 겨울내내 지나다닌 곳이지만 처음 와본 듯 색다른 곳이었다고 할까.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하오개로 숲터널. 몇일전에 비해 새싹들이 더 돋아났지만 아직 숲터널 모습은 아니었다.하지만, 숲 냄새는 조금 맡을 수 있었다. 그 상쾌하고 기분좋은 냄새를 어찌 잊을 수 있으랴.이곳을 지나면 늘 그렇듯 세상을 다..

삼성 갤럭시 기어S 사용기 내용 추가, 궁금한 점 정리, 스마트 워치

지난 '갤럭시 기어S 한달 사용기'에 이어 내용을 더 추가해 보고자 한다. 이전 글은 타 스마트폰 유저로서 기어S가 얼마나 필요한 제품인지, 쓰임새가 어떤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봤는데이번 글에서는 기어S 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Q. 기어 S 단독개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가요? A. 단독개통은 단독(독립)번호로 개통하는 것을 말한다. 단독번호 또는 독립번호는 기어S로 전화, 문자 수/발신이 가능하다는 얘기다.그래서 같은 통신사가 아니어도 개통이 가능하다. 물론, 요금제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기어S로 음성통화는 50분으로 제한된다. 참고로 기어S 통신사 개통시 010 전화번호가 새로 생성된다. 그럼, 공유번호는 무엇인가? 공유번호는 기존 사용중인 스마트폰 개통사에서만 개통..

리뷰ⅱ 2015.04.15

SYM 울프 클래식 하오개로 벚꽃 라이딩, 운중로, 안양 충훈로 벚꽃

내일 봄비가 하루 종일 내리면 이제 벚꽃도 다 질 것 같다.어제가 벚꽃 보기 최절정인 날이였다고 하는데 안양천 충훈로 벚꽃길도 그야말로 사람들로 넘쳐났다.가족들, 연인들, 친구들 할 것 없이 안양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온 것 같았다. 요런 북적북적하고 요란한 장소나 거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애들를 위해서라도 자주 이런 이벤트를 보여줘야 한다는 의무감에 다녀왔다. 하지만 아이들의 이런 앙증맞은 모습을 보면 피곤이 싹 가신다. 암튼, 오늘 출근길. 언제나 지나가는 하오개로에도 벚꽃이 피어있다. 잘 꾸며진 벚꽃길은 아니지만 도로가에 듬성듬성 보인다. 운중농원 근처에 벚꽃이 가득한 나무 몇그루가 보여 이곳에서 울프와 함께 찍어봤다.근사한 벚꽃길은 아니지만 아쉬운데로 올해 봄 인증샷으로. 운중농원을 지나고 운..

[전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오늘 국회에서 원내교섭단체 대표 연설 발언 전문이다.그 전문을 옮겨본다. 100% 옳은 말씀이고 이대로 가야 우리에게 희망이 있다. 다음주는 세월호 참사 1주기가 된다. 하지만, 어느것 하나 해결된 것이 없다. 오히려 후퇴되고 있다.세월호 참사 진실을 밝혀낼 세월호 특별법도 정부의 잘못된 시행령으로 제대로 일어서지 못하고 있다.반드시 정부의 시행령안은 폐기되어야 하고, 세월호 특조위가 내세운 시행령이 채택되어야 한다.그리고, 국민 반 이상이 찬성하는 세월호 인양은 꼭 이뤄져야 한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의 연설을 들어보자.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해외동포 여러분! 국회의장님,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여러분! 1971년 장충단공원에서 신민당 대통령 후보..

잡동사니 2015.04.09

때늦은 삼성 갤럭시 기어S 한달 사용기,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난 2월말 갤럭시 기어S를 입수할 수 있었다. 딱 오늘로 한달 사용. 그 한달간 사용한 소감을 정리하고자 한다. 갤럭시 기어S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워치로 갤럭시 기어 시리즈 그 세번째 모델에 속한다.기존 모델에서 디자인이나 기능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되어 지난 2014년 11월 출시되었다.그러니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해 봤고 리뷰들도 즐비하다는 말씀. 결론부터 얘기하면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이 없다면 반쪽짜리 기어S를 사용한다는 얘기.현재 나는 아이폰5S(이하 아이폰) 를 사용중이다. 갤럭시 기어S(이하 기어S) 는 단독번호로 사용중.참고로 동생이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공유번호로 기어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었다. 공유번호, 단독(독립)번호 개통 요금제란? 먼저..

리뷰ⅱ 201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