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 4

세월호 14일째

오랜만에 쓰는 글. 그 동안 뭔가를 쓴다는 것이 죄스러웠다. 그냥 조용히 마음속으로 빌고 빌었으나 변함이 없는 듯. 세월호 침몰 사고, 오늘로 14일째. 그 긴 시간동안 정부는 과연 무엇을 했을까. 꽃도 제대로 피지 못한 그 어린 생명들과 일반인 희생자들. 자식을 키우는 이 시대 아버지 한 사람으로서 한없이 슬프고 가슴이 아프며 먹먹할 따름이다. 사고 직후부터 지금까지 공중파 방송 및 인터넷 뉴스를 쭉 보고있다. 일을 하다가도 이런 저런 소식때문에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웃지도 못하겠고, 순간 훌쩍 거리기도 한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거듭되는 정부와 공중파 방송사들의 거짓말들. 시간이 가면 갈수록 하나씩 들어나는 진실 아닌 진실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늘어나는 희생자들. 결국 정부를 더이상 믿지..

투슬리스 이야기 018. 올드 BMW e36 320i 미션오일 교환, 양주 맥스 함영준, 패트로캐나다(Petrocanada) DuraDrive MV Synthetic ATF 미션오일, 미션오일 교환주기

오랜만에 투슬리스 얘기를 하게 된다. 그동안 엔진오일도 교환하고 외장 디테일링 전문샵에서 광택도 한번 내줬었다. 핸드폴리싱으로 지워지지 않았던 자욱들이 말끔히 지워져서 더욱 더 블링블링한 외장상태를 자랑하는 투슬리스. 지난 주말 거의 1년만에 양주 맥스를 찾아갔다. 찾아간 이유는 미션오일을 교환하기 위해서 였다. 일반적으로 수입차 미션오일이 무교환이라고 알려져있어 오랜기간 교환하지 않거나 아예 교환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잘 못 알려진 사실이다. 출고시 미션오일은 순정 Long Life 미션오일이 들어있는데, 말그대로 사용기간이 긴 오일이라는 뜻일뿐 무교환은 아니다. 보통 미션오일 교환주기는 10만 km 를 추천하지만 가혹조건에서는 약 4만 km 이내에도 교환을 해줘야 한다. 올드 BMW e3..

블루스카이(BLUSKY) 이야기 020. 효성 S&T RX125SM 오랜만에 주행, 연비측정방법, dakarship 님, 같이 라이딩 못해도 안양에 가면 꼭 뵈요

감기에 걸린지 4주째, 이번주 초부터 좀 나아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오랜만에 RX125SM 블루스카이로 출퇴근. 그동안 버스나 초록이, 마티즈로 출퇴근을 했었다. 오랜만에 녀석에 올라타자 몸으로 전달되는 엔진진동, 배기를 느끼니 기분이 좋아졌다. 모터크로스 선수 마냥 어깨에 힘 꽉 주고 각을 잡은채 도로를 질주해 나갔다. 오늘은 날씨가 우중충하니 공기가 좀 차갑긴 했지만 이것 또한 즐겁긴 마찬가지. 출퇴근길에 항상 다니는 도로지만 오늘따라 새롭게 느껴지는 건 왜일까. 게다가 가로수 주위로 보이는 벚꽃들... 봄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그렇게 수지, 죽전을 거쳐 오리역에 도착. 약 25~30여분의 주행 시간이었는데 더 타고 싶다는 아쉬움이 들었다. 딱 40여분 거리가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박동화 White Day Jazz Vol 3 집 리뷰

얼마전 경기도문화의전당 페이스북에서 '브런치콘서트 티켓 이벤트'를 했었다.법인 출범 10주년 기념으로 재즈아티스트 박동화와 함께하는 브런치콘서트를 열였는데 추첨해서 티켓 및 CD를 준다는 것. 특히나 내가 관심있고 잘 듣는 재즈 앨범이고 아껴야 잘 살기 때문에 도전! 그리고, CD에 당첨. 그래서 이렇게 재즈아티스트 박동화 CD 앨범을 자세히 듣고 리뷰를 남긴다. 이번도 마찬가지로 CD를 귀하게 아끼기에 CD 플레이어에서 몇번 듣고 바로 Apple Lossless 무압축 포맷으로 옮겨 아이팟에 옮겨 넣었다. 재즈아티스트 박동화 교수님을 잠깐 소개하면 미국 버클리음대를 거쳐 론지음악대학원을 석사로 졸업하고 현재는 서라벌대학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중이시다. 버클리 음대 재학시절 보스톤과 뉴욕을 무대로 무려 ..

리뷰ⅰ/클래식 2014.04.01